아벤타도르 ( Aventador )는 이탈리아 의 자동차 제조업체 람보르기니 가 제조하는 슈퍼카 이다.
차 이름은 스페인 사라고사 의 투우 경기장 에서 1993 년 10 월 에서 활약 한 황소의 이름 . 2011 년에 상용화되었다
개요
2010 년 생산 종료된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의 후속 차종으로 , 2011 년 3 월 1 일 부터 개최 된 제네바 쇼 2011에서
공식발표 .
회장에서 선보인 것은 오렌지, 라이트 그레이, 매트 화이트의 3 색. 프런트 및 리어 주위의 모양은 2007 년에 공개 된
무르시엘라고 기반의 한정차 레벤톤 과 2008 년에 공개 된 컨셉 카 · 에스토크의 공통성을 느끼게하였다.
탄소 섬유 모노코크를 채용, 서스펜션은 푸시로드식, 엔진은 새로운 디자인의 V12 로 되어있다.
변속기는 수동을 없애고 세미만 되었다 (메이커측에선 성능 향상을 위해 이 차종 이후 수동기어는 탑재하지 않는다고 했다).
2012 년 제네바 쇼 에서 오픈 탑의 원 오프 모델 '아벤 타도르 J (이오타) '를 발표 .
쇼 종료 후 "운이 좋은 구매자"가 나타났다.
"J"는 단 1 대만 제작되었지만 사고로 소실된 람보르기니 이오타 에서 유래되었다.
2012 년 11 월 12 일 (현지 시간) 선대의 무르시엘라고에 이어 로드스터 모델로 "아벤 타도르 LP 700-4 로드스터'를 발표
2013 년 두바이 에서 경찰차로 채용.
성능
0-100km / h 가속은 2.9 초 이하, 최고 속도는 350km / h 이상 (공칭) (미국 잡지의 가장 빠른 데이터는 370km / h도 기록되어있다).
핸들링 향상에 주력으로 설계 되어있다.
센터 콘솔에 성능선택 버튼으로 일반 도로에서의 주행에 적합한 약 언더의 "스트라달레" 모드, 변속 느낌이 예리해지는 "스포츠"모드,
서킷에서의 주행에 적합/미친듯한 가속을 체감 할 수있는 "코르사" 모드의 3 종류로 주행 특성을 선택할 수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 7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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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국 | 이탈리아 |
판매 기간 | 2011 년 - |
승차 정원 | 2 명 |
체형 | 2 도어 쿠페 2 도어 오픈 |
엔진 | 6.5LV 형 12 기통 DOHC 48 밸브 |
최고 출력 | 515kW (700ps) / 8,250 rpm |
최대 토크 | 690N · m (70.3kgf · m) / 5,500 rpm |
변속기 | 7 단 세미 AT |
구동 방식 | 4WD |
서스펜션 | 전후 : 푸시로드 식 더블 위시 본 |
전장 | 4,780 mm |
전폭 | 2,030 mm |
전체 높이 | 1,136 mm |
휠베이스 | 2,700 mm |
차량 무게 | 1,575 kg |
선대 |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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