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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티 프리미어 굼벵이 변속기 때문에 `바늘방석`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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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개구리'변속기 때문에 충돌위험"

"밟아도 속도 안 오르다가 갑자기 튀어".."'웅웅'노래도 불러"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GM대우자동차 '라세티 프리미어' 6단 자동변속기의 기어비 세팅에 문제가 있어 '감속 후 재가속 시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굼뜨다'는 소비자 불만의 목소리가 높다. 이에 회사 측은 "개선책을 찾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창원시 남산동의 김 모(남.31세)씨는 "과속방지턱을 넘거나, 좌우회전을 하기위해 속도를 줄였다 다시 가속하게 되는 경우 가속이 원활하지 않거나 RPM이 치솟아 차가 튕기는 현상이 나타난다"라며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불만을 토로했다.

이 같은 불만은 인터넷 포탈의 'CLUB 라세티 프리미어' 동호회에서도 이미 지난해부터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문제다.

닉네임 '빵발닷컴'을 쓰는 동호회 회원은 "3~4단 기어의 속도로 주행하다 속도를 줄이고 다시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가속 페달을 밟을 때, 조금이라도 세게 밟으면차가 튕기는 듯한 현상이 일어난다"라고 문제점을 설명했다.

또 "가속 페달을 밟을 때마다 '웅웅'거리는 소리만 날 뿐 차가 가속되지는 않는다. 때문에 재가속을 해야 하는 구간에서 재빠르게 차고 나가지 못하고 굼떠 자칫 뒤에서 달려오는 차와 충돌할 위험성도 크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소비자 불만의 원인은 6단 자동변속기에 맞춰 다소 넓게 잡힌 기어비 특성 때문으로 보이며, 이미 민원이나 각종 동호회 불만 모니터링을 통해 이 같은 불만사항을 인지한 상태"라며 "현재 개선책을 찾기 위해 고심 중에 있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국토해양부 자동차결함신고센터 관계자는 "자동변속기 품질에 대한 문제일 뿐 리콜 대상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유성용 기자 전체기사보기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pid=184531&cate=car&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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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찾기만 해라...

일전에 미션의 이상현상을 리플로 달은 내용이 있습니다.

http://blog.paran.com/f40/35400451

하이드로매틱 6T45 (MH7) 6단 자동변속기 제원

형 식

6단 전륜 구동, 전자제어식 토크 컨버터 클러치가 장착된 오버드라이브 자동 변속기

최대 엔진 출력

175 HP (디젤)

최대 엔진 토크

380 Nm (디젤)

최대 입력 토크

425 Nm

기어비

1단

4.58

2단

2.96

3단

1.91

4단

1.45

5단

1.00

6단

0.75

후진

2.94

최종구동비

2.64

최대입력속도

Rev 7000 rpm
1-2 7000 rpm
2-3 7000 rpm
3-4 7000 rpm
4-5 7000 rpm
5-6 7000 rpm

5단 기어형식

P, R, N, D, (M)

케이스 재질

주조 알루미늄

변속패턴

가변형 브리드 솔레노이드

변속감

가변형 브리드 솔레노이드

토크컨버터 클러치

가변형 브리드 솔레노이드

토크컨버터 크기

236 mm

A/T 중량(kg)

84.3 (wet)

미션 오일

DEXRON? VI

미션 오일 용량(L)

8.12

추가 사양

클러치 대 클러치 작동(1-2단 제외). DSC, 전자제어식 유압 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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