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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Car

Ford GT-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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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프색상 GT40




(2004 년 굿우드 축제 오브 속도에서)포드 GT40는미국의포드 모터이 개발한스포츠 프로토 타입의카.

이름의 유래는 차체 높이가 40인치(1016mm) 인에서.


개발 경위
1960 년대 포드는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모터 스포츠분야에서 활약하는 것이 유효하다고 결론 지었다.
첫번째 방법으로 먼저 당시 르망 24 시간 레이스에서 지위를 확립했던 스쿠데리아 페라리를 인수하기려 했다.
이것이 가장 쉬운 방법 이었지만, 결국 협상은 결렬 실패로 끝났다.

그래서 포드는 자사의 엔진을 공급하고, 영국의 로라 Cars 와 제휴. LOLA MK-6 (로라 GT)를 기반으로 섀시 제작은
에비 판넬스사(제규어 E-type생산), 바디 디자인은 스페셜라이즈 몰딩사를 발탁,
새로 영국에 설립한 포드 어드벤스드 비클사의 제작으로 새로운 레이싱차를 개발하는 계획을 세웠다.
이것이 GT40 개발의 시작이다.


레이스 활동




GT - 40 Mk. II
1966 년 데이토나 24 시간우승 자동차
포드 국제 레이스에 첫 영광을 도입. 섀시번호 P 1015
드라이버 : Ken Miles / Lloyd Ruby
(2003 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P 1015 이후 1964 년에 "마크 1"이 완성. "포드 GT"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다.
(※ FORD는 지금까지 한번도 GT40이라는 호칭은 부르지 않았고 GT40이라는 이름은 발표 당시 그 차량 높이가

40 인치라는 숫자에 놀란 기자가 붙인 별명이다.)

스틸제의 모노코크 섀시, 경량의 파이버 바디를 얹고 엔진은 인디카용으로 개발되었다.
알루미늄제의 4.7LV8OHV(350ps)를 MR레이아웃 탑재. 공력을 수정하여 궁극적인 성능은 최고 시속 330km/h 였다.

1964년 뉘르부르크 1000km가 GT40이 데뷔전이 되었지만, 결과는 리타이어. 이어 르망 24 시간 레이스에

3대의 마크 1이 출전. 랩 레코드 르망 최초로 300km/h 오버를 기록했지만 결국 두 차량 모두 리타이어로 끝났다.

1965 년 포드 어드밴스드 비클사를 대신하여 포드의 레이스 부문에 셸비가 레이스 활동을 담당.

한편 포드 어드밴스드 비클은 르망 출전을 위해 호모 로게션 모델(Homologation-FIA,FIM의 규정을 받기 위한 승인)의

제작을 담당하게되었다.

그해 르망은 4 개의 웍스머신을 출전. 랩 레코드와 최고 시속 기록은 갱신되지만 전체 차량이 리타이어로 끝났다.

그리하여 마크 1 섀시를 강화하고 또한 엔진을 4.2L에서 셸비의 7.0L로 변경하고 마력이 475ps까지 올린

"마크 2"가 등장. 캬부레터를 웨버(현 마넷티 마레리)제에서 홀리제로 변경하고 르망의 규정 변경에 따라

스페어 타이어를 탑재하기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프론트노즈 디자인 변경되었다.

1966년 르망은 8대의 MK-II 가 웍스머신으로, 5대의 MK-I 이 개인 출전해 결과는 브루스 맥라렌/크리스 에이 몽세트가 우승.
1-3 위 GT40 이 독점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1967년 르망은 알루미늄 하니컴 구조의 섀시를 채택하고 캬부레터를 2 개 추가.

이렇게하여 출력이 530ps 향상된 엔진을 탑재한 "마크 4"를 출전.
이 머신 이전은 영국에서 제작되고 있었지만, 이 머신은 미국에서 제작된 것이었다. 결과는 훌륭하게 우승하며

2 연패를 달성했다. 67년 시리즈 종료 후 규제가 크게 변경 되었기 때문에 포드는 웍스활동에서 철수.

머신은 개인출전만 투입.

1968년 부터 1969 년은 같은 새시넘버인 "P1075"의 GT40이 우승을 하였다.

이 P1075은 GT40에 공력면에서 큰 개량을 하여 미라지 M1, 포드를 철수시키려 했던 규제 변화에 의해 다시

본래의 GT40으로 개조된 차이다. GT40 섀시 강도가 입증된 순간이기도했다.
P1075은 통산 11 전 6 승을 자랑, 명예 GT40이 된다.


1970년 포르쉐 917이 우승하기 전까지 GT40은 4 연패를 달성했다.


로드 버전 (MK-III)






르망 출전을 위한 호모로게이션모델은 "Mk-III" 라는 모델로시판용을 디튠해논 것이다.

헤드라이트는 레이싱 모델의 각형이 아닌 원형으로 변경되었으며 냉각 기능 시스템도 변경되었다.
레이싱모델 뿐만 아니라 운전자 편의를 위해 지붕이 크게 분리가 되며 그 부분은 문으로 연결되어있다.
(그러나 차체 높이가 낮은 탓에 승하차시 머리를 부딪힌다).
바디카울은 파이버제이며 프레임 앞부분 모서리를 축으로 크게 개폐하도록 되어있다.

휠은 최신 레이싱 모델이 마그네슘 휠이었던 반면, 마크 3는 초기 레이싱 모델과 유사한 와이어 휠로 변경된다.
사이드 윈도우 뒤쪽은 바디 사이드에 엔진 냉각을 위한 덕트가 설치되었고, A 필러의 좌우 관절 부분에 급유구를

위치하고는 등. 레이싱 모델과 비슷한 점도 많이 보인다.

인테리어를 변경한 후 다시 러게지 스페이스 확보를 위해, 바디 크기를 확장하였다.
핸들은 레이스 모델과 같은 오른쪽 핸들이며, 변속 레버도 오른쪽에 있다.
에어 클리너박스, 머플러 사이렌서는 없으며, 레이싱 모델을 의식한 사양이 되어있다.

1965 년에서1971 년까지 총 31 대가 만들어졌다.


포드 GT
GT40를 현재의 해석한 리메이크모델.
포드 자동차 창립 100 주년을 기념하여 2003년 1월 디트로이트쇼에서 발표.
2005년 1500대 한정으로 판매되었다.


1965 daytona


1968 Le Mans


GT-40 first



1966 Le Mans 1-2-3 finalfinish.


Carroll shelby Team GT-40 MK-II No.2 bruce mclaren


gt-40 fight alpine last lap.


'gentleman start your engine's'



1966 Le Mans



Dick Hutcherson


Mario Andretti GT40


Graham Hill, Brian Muir, Dick Thompson1966


1966



Robert, Hulme



1966



Hulme,Miles 1966



Bucknum


Sebring 1966




Dan Gurney, Sebring, 1966


sebring 1966




Gulf Color



test failure 1964



1965


1965






Jacky Ickx 1967



Mirage 1967



gt-40



MK-IV 1967


Malcolm Crabbe GT40, 1967 Nürburgring




Jacky Ickx Mirage



1967


1968




Jackie Oliver1968



1968 Le Mans



1968



1968 Monza



1969. IckxOliver



MK-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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