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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프 보험료가 낮아질듯...GM대우, 보험개발원 평가 최저 수리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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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대우, 보험개발원 평가 최저 수리비 기록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의 글로벌 준중형 세단 라세티 프리미어와 글로벌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윈스톰 맥스가 보험개발원에서 최근 실시한 국산 승용차량 모델별 차량 수리비 평가 (손상성/수리성 평가)에서 최저 수리비를 기록했다.

이번 보험개발원의 손상성/수리성 평가는 세계자동차기술연구위원회(RCAR; 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의 저속충돌시험 기준을 바탕으로 15km/h로 저속 충돌 했을 때 충격으로 인한 손상 정도 및 파손 부위 수리 비용이 얼마나 드는 지를 측정하는 것으로, 신차 보험료 등급산정의 기준이 되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르면 GM DAEWOO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총 수리비 91만원으로 전체 17개 차종 중 가장 낮은 수리비를 기록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117만원의 수리비로 소형급(1,600cc급)에서 가장 낮은 수리비를 기록함과 동시에 전체 17개 차종 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이어 두 번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GM DAEWOO의 윈스톰 맥스 역시 총 수리비 268만원으로 국산 SUV 차량 중에서 가장 좋은 결과를 기록했다.

이번 결과는 차량 보험료 산정에도 반영되어 3개 차종 구매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보험료를 지불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라세티 프리미어는 수리비가 117만원인데 반해, 다른 소형급 경쟁 차량들은 3대 모두 250만원을 상회하여 라세티 프리미어 보다 최대 2.3배 이상 수리비가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충돌 상황에서도 라세티 프리미어가 수리비가 덜 들고, 보험료도 저렴하게 책정되어 소비자에게 보다 큰 이익을 제공함을 의미하는 결과. GM DAEWOO는 특히 라세티 프리미어를 포함, 전체 5개 차급 중 3개 차급에서 모두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함으로써 GM DAEWOO 차량의 견고함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GM DAEWOO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차량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의 안전은 물론, 보험료, 수리비를 배려한 GM DAEWOO 기술진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가능하게 했다”며,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뿐만 아니라 최고의 안전성, 최저 유지비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소비자를 위한 세심한 부분을 배려한 차량을 개발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GM DAEWOO는 차량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보험료, 수리비를 고려해 차량을 설계했다. 우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는 66.5% 이상, 라세티 프리미어에는 64% 이상의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대폭 사용, 차체 강성을 높여 충돌시 차체 손상이 적도록 했다.

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라세티 프리미어, 윈스톰 맥스 모두 범퍼와 차체 사이에 별도의 충격흡수장치(Crash Box)를 설치, 충돌시 차체 손상을 최소화했을 뿐 아니라 손상된 부분만 교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작은 손상에도 부품 전체를 교체하여 수리비가 올라가는 것을 방지했다.

특히, 이 충격흡수장치는 충돌상황에서 1차로 충격을 흡수하여 차체 및 탑승자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시킴으로써 차량 파손 뿐만 아니라 탑승자의 안전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

http://news2.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96988&load_bal=yes


자동차 수리비가 제작사별로 천차만별이어서, 동급 차량이라 해도 최고 두 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보험개발원이 발표한 ‘국산 승용차량 모델별 차량 수리비 평가 결과’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국내에서 출시된 주요 신차 17대의 수리비를 평가한 결과, 라세티 프리미어 등 GM대우 차량들의 수리비가 대체로 낮은 반면 SM3신형 등 르노삼성 차량들은 비교적 높았다.

 1600cc급 소형차 중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의 수리비가 117만원으로 가장 낮았는데 르노삼성 신형 SM3는 268만원으로 2.3배에 달했다.중형급에서 현대 소나타NF는 212만원으로 최저였고 GM대우 토스카는 243만 5000원이었으며 뉴SM5는 280만 8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대형급에서 현대 그랜저 TG는 285만 5000원인데 비해 현대 에쿠스 신형은 392만 6000원으로 차이가 적지 않았다.SUV에서는 GM대우 윈스톰 맥스가 268만 4000원, 르노삼성 QM5가 311만 5000원, 현대 투싼 ix는 364만원이었다.

 조사 대상중 수리비가 가장 높은 차는 에쿠스로,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91만원)에 비해 4배가 넘었다.

 그러나 소형차 중 현대 아반떼HD(254만원), 기아 포르테(258만원), 르노 삼성 신형SM3(268만원)는 중형차량인 현대 NF쏘나타(212만원), 기아 로체이노베이션(219만원)보다 수리비가 많이 들었다.중형차인 르노삼성 뉴SM5의 수리비는 281만원으로 대형차인 그랜저TG(286만원)와 비슷했다.

 보험개발원은 “GM대우 차량은 범퍼와 차체 사이에 충격 흡수장치를 설치하는 등 수리비를 낮추기 위해 설계를 개선했지만, 수리비가 높은 차량은 부품도 분할형보다 일체형이 많아서 조금만 부서져도 통째로 바꿔야하는 데다 부품 가격도 비싸다”고 말했다.

 보험개발원은 수리비를 줄이기 위해 범퍼 충격흡수 성능을 높이고 수리용 부품이 분할 공급되도록 하며 저속사고에서 에어백이 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와 함께 보험개발원은 지난 2007년부터 수리비에 따라 보험료도 차등 적용하고 있으므로 소비자들도 차량 구매시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실험은 세계자동차기술연구위원회(RCAR) 기준에 따라 시속 15㎞, 10도 경사벽, 40% 엇갈림 충돌시험을 실시하고 손상된 부위를 원래 상태로 복원시키는데 드는 비용을 평가한 것이다.

 연합뉴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91216800035

타사와의 수리 비교내역은 아래 링크로...

http://blog.paran.com/f40/34902485

라프는 진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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