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Tools

mr hobby plate silver sm07 도료변질

728x90

mr hobby plate silver sm07 도료변질

 

 mr.hobby(구 Gunze)에서 나온 맥기 실버도료입니다.

 

 

구입한지 상당한 시간이 지났는데

 

물성 변화로 인해 변질이 생겼네요.

 

 

 

 

 

SM07은 nitro cellulose 니트로 셀룰로오스..화약..

 

 

질화면이라는 위험한 성분인데 냄새로는 일단 알콜 술냄새가 확 납니다.

 

건조상태에서 폭발력이 있지만 수분, 알콜과 결합 시키면 안정적이 되며

 

합성물인 셀룰로오스가 얇은 막으로 생성되므로 주로 필름등에 사용을 많이 합니다.

 

영화관에 화재가 많이 나는 이유가 이 니트로 셀룰로오스 재료를 쓴

 

상영용 필름 때문 이었다고 합니다.

 

전용 용매가 별도로 포함되어 있고 이성분이 알콜인데

 

 

위 설명처럼 수분,알콜과 결합 하여야 안정적이라는 것때문에 용매로 한병 더 들어있습니다.

 

뭔 이유때문에 은분 색상이 탁해지게 산화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하여간 군제가 좀 무서운 물건을 판매했었네요. ㅎㅎ

 

 방사능 실험 장난감을 팔던 길버트사가 생각 나네요.

 

 

 

 

 

 

 

암튼..

 

이 제품이 무슨 이유인진 모르지만 단종되고 등장한 것이

 

SM08.. 우레탄계 아크릴 수지 도료입니다.

 

 

 

 

 

 

 

 

 

 

 

다시 위험한 니트로 셀룰로오스의 SM07 도료를 봅니다.

 

색상이 거무틱 해졌습니다.

 

 

 

 

뒤집어봐도 가라않은 은분 가루들이 거무틱

 

 

 

 

 

살짝 흔들어봅니다.

 

청소안한 수조의 이끼 떄가 돌아다니는것 같습니다.

 

 

 

 

마구 흔들어줍니다.

 

그래도 거무틱..

 

 

 

 

 

SM08 신형 넥스트 도료입니다.

 

얘는 가라않은 은분 입자들이 밝은 색이네요.

 

 

 

 

밝습니다. 

 

 

 

 

마구 흔들어줍니다.

 

 

 

 

두 도료의 은분 차이를 봅니다.

 

 

 

 

Sm07 입니다. 떠다니는 밝은 은분이 있어야하는데..

 

 

 

 

뚜껑에도 거무틱한것만.

 

 

 

 

SM08입니다. 밝은 은분들이 떠다닙니다.

 

 

 

뚜껑에 묻은 은분들도 밝습니다.

 

 

 

 

 

 

 

 

 

SM07 제것도 원래는 처음엔 아래처럼

 

색상도 밝고 은분이 떠 다녔습니다.

 

 

 

 

 

 

 

버려야겠죠?

 

군제도 만능도료만 만들어내는 회사는 아닌듯.

 

728x90

'Plamodel > Too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날 무수지 접착제..  (0) 2016.03.09
아크릴 도료 = 수성도료?  (4) 2016.01.30
피니셔즈 우레탄 클리어 gp1 재입고  (12) 2015.12.09
아이피슈가 쿵스 투명 우레탄 도료  (6) 2015.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