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News

Tamiya Nismo 380RS

728x90
728x90

타미야 Nismo 버전의 박스아트사진을 지인을 통해 받았습니다.

사출물과 설명서는 차후 1999쪽에서 확인이 되실겁니다.



아래는 실차 정보임..

타미야 키트로 나오는 모델과 동일한것으로 추정.(외형만..ㅡㅡ;)

300 기한정 생산의 전용3.8 리터 엔진을 탑재한 컴플리트 카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Type 380RS 」발매

 닛산·모터스포츠·인터내셔널 주식회사(본사:도쿄도 시나가와구 미나미오이 사장:진전유우이치, 이하 니스모)는,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에300 기한정 생산의 전용3.8 리터 튜닝 엔진을 탑재한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Type 380RS 」(을)를 발표해,6 월21 일부터NISMO 익스퍼트 숍 및NISMO 스포츠 숍( 전국26 판매 회사) (을)를 통해서 발매하겠습니다.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Type 380RS

■페어 레이디 Z Version NISMO Type 380RS (이하,380RS )
 「380RS 」(은)는, 니스모와 주식회사 오텍 재팬(본사:카나가와현 치가사키시, 사장: 요시다 마모루)가 공동 개발한 모델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에, 전용의3.8 리터 튜닝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용3.8 리터 엔진은, 프로덕션 레이스 전용 차량으로서 니스모가 개발·판매하는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Type 380RS-Competiotion 」용무의 「VQ35HR(3.8 리터개) 」엔진을 데츄 한 것으로, 레이싱 엔진의 배기량을 그대로, 인테이크마2 홀드나 이그져스트를 시작해 공연비나 점화 시기,VTC 등을 공도 사양으로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또, 새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등의 장비는 「Version NISMO 」라고 동일하고, 스테어링 휠, 시프트 노브, 파킹 브레이크 레버에 전용의 레드계 가죽 제품을 채용하고 있습니다.또, 리어 패널에 「RS 엠블럼」을 장착해, 「Version NISMO 」라는 차이를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탑재되는 전용3.8 리터 엔진이300 기의 한정 생산 때문에,380RS 하300 받침대의 한정 판매가 됩니다.


■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Type 380RS 희망 소매 가격(소비세 포함)
차종구동그레이드엔진미션가격
쿠페2WD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Type 380RSVQ35HR (3.8 리터개사양)6MT5,397,000 엔
6MT :6 속메뉴얼
< 보디 칼라> ●브릴리언트 실버(M) <#K23>  ●다이아몬드 블랙(P) <#G41>  ●화이트 펄(3P) <#QX1 ·특별 도장색>
반입 등록이 필요한 개조 자동차 취급이 됩니다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은)는 올해1 달에 발매한 모델로, 보디 강성의 재검토를 실시해, 하이 그립 타이어의 장착이나 전용 서스펜션등에 의해 스포티한 핸들링 조작감을 실현해, 쾌적성과 양립시키고 있습니다.익스테리어는,SUPER GT 참전 레이스 차량으로부터 얻을 수 있던 공력 데이터를 베이스로, 실험 부문과 디자인 부문이 여러가지 검토를 거듭해서 실현된 주행 안정성 이 뛰어난 포름으로 해, 아울러 「효과적인 다운 포스의 발생」이라고 하는 기능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인테리어는, 전용의 메탈릭조의 가죽 소재를 채용하는 등 독자 사양이 되고 있습니다.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Type 380RS 차량 개요

<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Type 380RS 차량 개요>
사양Version NISMO Type 380RS
베이스차페어 레이디Z  Version NISMO (2WD )
Version NISMO 의
주된 사양·장비
·전용 프런트 범퍼
·전용 사이드실 프로텍터
·전용 리어 범퍼
·전용 리어스포일러
·전용 프런트& 리어 펜더 몰?전용 엠블럼(NISMO )
·전용 시트 ( 아르칸마?소재※1 (을)를 사용)
·전용 도어트림·전용 시트 벨트(그레이)
·전용 콤비네이션 미터
·전용 알루미늄제 액셀 페달?전용 대구경 스포츠 머플러?전용 서스펜션
·포텐자RE-01R  프런트:245/40R18 타이어, 리어:275/35R19 타이어
·전용 래이즈 사제 단조 알루미 휠
·전용 강성 업 보디
·전용 야마하 발동기 사제 퍼포먼스 덤퍼 ※2
380RS 의 주된 전용 장비·전용3.8 리터 엔진 [VQ35HR (3.8 리터개사양)]
·전용 가죽권스티어링
·전용 가죽권시프트 노브
·전용 가죽권파킹 브레이크 레버
·전용 엠블럼(RS )
1ALCANTARA� (은)는, 토오레 주식회사의 스에이드조 인공 피혁.
2YAMAHA 사제.Version NISMO 용무로서 전용 개발.차체의 전 단부와 후부에 장착하는 것으로, 좌우의 사이드 프레임을 결합해 차체가 뒤틀려나 진동을 흡수합니다.
차량 제원
베이스차차명 형식닛산·CBA-Z33
전체 길이×전체 폭×전체 높이(mm) 4420 ×1840 ×1305
휠 베이스(mm) 2650
트레드전/ 후(mm) 1535 ×1545
최저 지상고(mm)110
승차 정원2 명
차량 중량 (kg)1510
차량총중량(kg)1620

VQ35HR (3.8 리터개사양) 엔진 제원

<VQ35HR (3.8 리터개사양) 엔진 제원>
종류·실린더수DOHC ·V 형6 기통
내경×행정(mm)95.5 ×88.4
총배기량(cc)3,798
압축비12.4 : 1
최고 출력[ 넷] (kW(PS)/rpm)257 (350) / 7,200
최대 토르크[ 넷] (N ·m(kg-m)/rpm)397 (40.5) / 4,800
연료 공급 장치닛산EGI(ECCS)
연료 종류·탱크 용량무납프리미엄 가솔린·80 리터


3.8 리터 레이싱 엔진을 공도 사양에 데츄
레이스용3.8 리터 엔진은, 페어 레이디Z Type 380RS-Competiotion 프로토 타입에 탑재해2006 해의 토카치24 시간 레이스에 실전 투입.데뷔전이면서,24 시간을 노트러블로 주파,2007 해슈퍼 내구 시리즈?냄새나고는 제1전, 제2전 모두ST-1 클래스 우승( 제2전은 종합 우승)을 완수했습니다.380RS 전용3.8 리터 엔진은, 레이싱 엔진의 배기량을 그대로, 인테이크마2 홀드나 이그져스트를 시작해 공연비나 점화 시기,VTC 등을 공도 사양으로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380RS 전용 엔진

전용 튜닝 부품
[ 전용 알루미늄 단조 비 스톤]
엔진 내부의 friction를 저감 하기 위해서 비 스톤의 재질을 전용 개발의 알루미늄 단조제로 해, 비 스톤 스커트를 짧게 설계하고 있습니다.한층 더 연속고회전 사용시에 적정하게 되도록(듯이) 넓은 비 스톤 클리어란스를 취해, 레이싱 엔진만이 가능한 설계가 되고 있습니다.
[ 전용 강화 콘롯드]
고강도의 재질을 사용.콘롯드보르트도 전용의 강화품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 전용 강화 크랭크 샤프트]
고강도의 재질을 사용한 롱 스트로크 사양의 크랭크 샤프트.표준 엔진에 비해7mm 스트로크 업(88.4mm) (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제조 방법에도 구애되어, 형태 단조+ 피렛트로르 가공을 실시해 높은 내구성을 확보했습니다.
[ 전용 캠축]
수많은 레이스용 엔진이나 튜닝 엔진의 개발 노하우를 살려, 캠축 프로필이나 리프트량등의 테스트를 철저하게 선별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변경 부품
밸브 스프링, 밸브 스프링 리테이너, 오일 제트, 인젝터,ECM( 엔진 컨트롤 모듈)

http://www.nismo.co.jp/380RS/

728x90
반응형

'Plamodel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지미 렉서스 600HL/ Golf GTi V  (16) 2007.10.22
후지미 신제품.  (8) 2007.10.21
Revell New Releas Kit.  (8) 2007.10.21
타미야 9월 8일자로 R/C에 전념..  (12) 2007.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