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hima 1/24 VIP Fabulous Celsior UCF31
JDM(Japanese Domestic Market)
5월달에도 어렵게시리 두대를 완성했네요.
이번 사진을 찍으면서 디카가 1만장을 돌파했습니다..'DSCN0001'로 다시 셑되더군요..
우선..이 키트는 베하비에서 구입했습니다.
JUNCTION키트와 FABULOUS중바디에 데칼 작업이 없는 파블루스를 선택.
밑도색은 서페이서 1000번, 본도색으로 수퍼블랙 4번 도색 했습니다.
수퍼클리어는 사용하지 않았구요..
이후 사포 평탄화 작업후 콤파운딩 완료..
자질구레한 데칼과 모델러즈제 와이퍼를 사용..
엠블럼 로고는 수퍼스케일제 렉서스 로고를 사용했습니다.
차 형식명은 UCF31 Celsior(셀시오)지만,
LEXUS 430과 차대와 바디가 같다더군요.
뒤의 서스 로고가 에러일순 있지만, 밋밋한 트렁크 중앙부분을 엠블처리한 것에 나름 만족합니다.
몰딩은 모델러즈제new meta look silver 를 사용.
리어램프의 은박은 Bare-metal 호일을 사용했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점으로 가공정도로는.
모델러즈제는 베어메탈보다 굉장히 얇습니다.
데칼정도의 두께라서 조심하지 않으면 잘 찢어집니다.
반면 베어메탈은 좀 두껍죠.
칼로 따낼때 항상 새 칼날로 따내야 작업도중에 찢어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낼시 접착성분이 바디 주변에 묻습니다.
잘 닦여지지가 않는데..붙이고자 하는 부분은 또 잘 붙지를 않습니다.
가공성은 모델러즈제가 낫습니다.
광택은 베어메탈이 좋습니다.
하지만 잔주름이 잘 생기고, 일단 생기면 방법 없습니다.
다시 새로운 호일로 작업해야합니다.
반면 모델러즈제는 면봉으로 많이 문지르면 광택이 무광알루미늄틱 해집니다.
두 제품은 광택도와 적용 부위에 따라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휠만 맥기 벗겨내고 알클로 재도색..림은 키트 그대로것 사용.
실내 우드그레인 효과 내본다고 깔짝 거렸습니다..
트렁크에붙인 렉서스 로고..
머플러는 맥기를 다 지우고 알클레드로 재도색.
워셔 분출구도 디텔업.
범퍼 몰딩은 모델러즈제 메타 룩..
바디와 클리어 통짜 유리부품이
둘다 한쪽 방향으로 약간 휘어져있습니다.
박스안에 포개진 런너들로 눌린듯. 조립시 주의.
뒷유리의 오른쪽 부분이 바디랑 붕 뜨네요..
유리도 휘고..바디도 휘고..키트 갖고 계신분들도 확인해보세요.
리어램프의 은박은 베어메탈호일을 사용..
단점이라면 폭이 얇은 몰드부위에 베어메탈을 사용하긴 좀 두꺼워서 칼금 삑사리가 잘 납니다.
휀더가 그냥..바퀴를 먹네요..
개인적으로 캠버각 있는 차를 그다지 좋아하진 않습니다.
오바스런 캠버각은 실제 차에서도 충분한 랩타임을 로스 시키고,
타이어 편마모와 구동축 부하가 많아집니다마는..
이정도의 캠버각이라면 뽀다구로 봐줄순 있겠더군요..
도어미러는 지금까지 문구점에서 파는 크롬 라인 테잎 5mm 짜리를 써왔지만,
이번 키트에 들어있는 맥기상태가 좋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트렁크가 열립니다만..
괜히 분할되서 인지 닫았을때도 이가 좀 맞질 않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얼짱 샷..
본넷이 좀 쭈글한데..원래 키트의 사출이 그런가봅니다..
실컷 도색 올려놓고나서 나중에 사포작업하다가 발견했습니다.
반사광 표면 테스트..
적절하게 타이어를 먹고있는 캠버각..
앞쪽도 적절..
제작기
https://ferrari-f40.tistory.com/1456
https://ferrari-f40.tistory.com/1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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