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Car

페라리 유지비는 얼마나 들까?

728x90
728x90

제가 속해있는 카페에서 퍼온글입니다.

-------------------------------------------------------------------------------------------------------------

비싼차들은 유지비도 그만큼 비싸지만 페라리 같은 슈퍼카는 품질면에서 매우 떨어져 아무나 타고다니는 차가 아니라는걸
보여주지요.하지만 페라리들은 품질면에서 많은 발전을 했다고들 하는데 최신 페라리의 유지비가 얼마나 드는지,
얼마전 해외에 있는 한 기자가 글을 썻더군요.

요즘 미국에서 최신 페라리가(550 마라넬로의경우) 중고로 우리나라돈으로 8천에서 9천만원 정도헤서
물론 아직도 꿈이지만 그래도 이룰수 있는 꿈 정도의 가격인지라 정말 궁금했습니다,.

허나..

1998년 페라리 550 마라넬로의 경우

아래는 차량 가격,기름,보험,등을 제외한 순수정비비(Maintenence Cost)만 착출한 가격입니다.
(물론 모든건 다 미국 시장에 의한 가격 울나라는 아마 4배정도 더 뻥튀기 함 될겁니다 ^^)

페라리는 2년간 주행거리에 관계없이 무상정비를 실시하고 사실 그 시간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답니다.

1년차, 거의 공짜

2년차, 거의 공짜.

하지만 A/S기간이 끝나기가 무섭게 이것저것 잔고장으로 시작됐답니다.
3년차, 400만원

어떤 페라리든지 3년만에 한번씩 해야하는 타이밍 벨트 교환(최소700만원), 그리고 더 많은 잔고장들로..
4년차, 900만원

지금까진 사실 운 좋았던거랍니다. 이제부터 큰 고장나기 시작했으니까요. 파워스티어링,발브..등등..
5년차, 2000만원.

6년째 되서 차를 다른 사람에게 팔았는데, 정비를 거의 안했다네요. 그래서 유지비가 거의 안들었답니다.
6년차, 30만원.

*개콘의 노마진 목소리* 하,지,만. 그다음해에 크게 돌아온다는것~ 밸브,배기통,타이어,등등..
7년차, 2500만원.

지금까지 A/S기간이 끝나고 들어간 순수 정비비만 년 평균 1100만원 이상 들어갔다는 얘기인데, 더 놀라운건
다른 550 마라넬로에비해 그나마 적게 들어가는 수치랍니다. 페라리 한대사서 매년 현대 아반테 사는거라니..

결론적으로 9천만원짜리 중고차를 사고 매년 정비비에만 천만원 이상 든다는거죠.
보통 슈퍼카를 타는 사람들은 따로 보험을 들지 않지만, 보통사람이 보험을 할 경우 일년에
천만원 이상 듭니다. 아무리 신형 페라리여도 중고로사서 유지비가 년간 2천만원이 예상되다니..

이 기사를 쓴 기자가 계산을 해보니 1마일을 달릴때마다 $10 정도 든다고 하더군요.
말이 $10이지 1.6Km를 달릴떄마다 만원씩 길에다가 뿌린다 생각하면 정말 대단합니다.

미국의 아브라함스 M1탱크 유지비보다 더 비싸다고 합니다. ㅋㅋ 물론 한국에선 이것보다 몇배 들겠죠.

하지만 이 550 마라넬로 주인이 한말이 더욱더 가관이었습니다.

이렇게 높은 유지비를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보니 '매년 이베이에서 사는 쓰레기가 이 차 유지비보다 많은데 뭐가 중요하냐'는 답변이였죠.

---------------------------------------------------------------------------------------------------

우리네 평민들은 유지비와 보험료 겁나서 못탈것 같네요..

전부는 아니지만, 국내 돌아다니는 스포츠카나 비싼 외제차들 오너들은 무보험 차량이 많다고 합니다.

진짜 돈 있는 사람들은 빼고 겠죠..

728x90
반응형

'Real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86 Porsche 930 Gemballa Avalanche  (8) 2007.02.24
스카이라인 GT-R 35..  (12) 2007.02.18
노무라 켄..  (4) 2007.01.17
ENZO FXX..  (3) 2007.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