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asegawa 1/24 lancia 037 rally1994 jgtc

728x90

 
hasegawa 1/24 lancia 037 rally1994 jgtc

 
 
하세가와에서 1994년도 jgtc 참전차량을 킷화 하였습니다.
 
그래봐야 내용은 똑같은 구성의 데칼만 바리에이션입니다.
 
또한 휠은 work meister(후지미,아오시마서 나옴) 휠이지만 
 
하세가와는 별매휠을 제품화하여 따로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킷 사출된 원래것 speedline corse 037전용휠 그대로 들어갑니다.
 
(박스 하단에 써있네요 킷의 휠 부품은 사진의 타입과 다른 휠이라고)
 

 

 
 
 
Zoom on에서 나오는 work meister s1 3p 를 사용하셔야 하며
 

 

 
 
 
 
아오시마제로도 나와있지만 앞 뒤 림폭이 똑같은 상태라서 
 
뒤쪽의 깊이감이 없어 이상합니다
 

 

 

 
 
 
 
이차량이 JGTC(현재의 GT500)에 나타난 비화를 말씀드리자면.
 
애초에 JGTC사양을 위해서 만들어진 차가 아니라
 
스즈카 1000Km 내구레이스에 나가려고 개조를 위해 대차했지만 규정에 맞지않아
 
손도 못대고 팀 차고에다 쳐박아둔 상태였는데
 
전일본 Formula3 선수인 후루야 나오히로 선수가 이차를 타고 JGTC에 나가게 됩니다.
 
일단 완주는 했는데 12위로.. 거대한 리어윙이 고속주행을 방해했고
 
기어비가 랠리 사양이라서
 
직선구간 최고속도가 GT2사양(현재의 GT300)뿐이 안나왔다고 합니다.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제일긴 직선 구간을 최대한 달렸으나 170km/h..
 
온로드 서킷에서는 맥을 못춰버린 랠리카가 되었다고 합니다.
 
F1카로 랠리를 뛰던, 오프로드 버기로 온로드를 뛰던 주행조건에 맞지않는 차량에다
 
드라이빙 실력이 F3급의 뛰어난 선수를 영입해서 대회를 나가도 
 
우승과는 멀어진다는 것을 알게된 사건이라고 하네요.
 
그것을 기념하는 킷이 하세가와에서 나온다구요..한정판으로..

그렇게 기념비적이면 휠이라도 고증에 맞춰주던가..

 
하세가와도 간혹 킷에 오류를 범하는 메이커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델타 세타 등의 이름이 아닌 숫자로 왜 037이냐면 
 
Abarth의 랠리엔진 개발코드인 se037을 계획하고
 
'Lancia Aabarth 037 Rally' 로 명하려했지만 
 
Lancia가 Rally Lancia를 어필하려고 Abarth를 빼서 그랬다네요.
 
그래서 현재까지 불려지는 명칭은 'Lancia 037 rally'가 되었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