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News

2020 Toy Fair Nuremberg..calsonic

728x90

2020 Toy Fair Nuremberg

 

2020  1.29~2020. 2.2까지 열렸던 소식 종합입니다.

 

먼저 국내 업체인 아카데미 과학

 

포니

 

 

 

싼타페 tm.. 지금 만들고 있는데.. 퀄리티도 좋고 조립성 꽤 괜찮아요.

 

 

 

 

 

aoshima..

 

 이미 판매를 시작해서 국내도 수입된 랜지로버.. 

 

구판 킷에서 유리런너만 수정된 신금형으로 넣어줬습니다.

 

 

기다시리면 스포츠버전도 재판매될듯.. 

 

구판때 2종 추가 바리에이션이 나왔었거든요.

 

 

 

 

 

pagani zonda는 이번에 소식이 없었는데요..

 

작년 9월경 다른 하비쇼에서 개발진행중/감수중이라는 소식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대하시는 tamiya.

 

ford mustang gt4..

 

남녀노소가 즐기도록 조립성에 치중하다보니 

 

최근 일본 모델러들 사이에서 타미야 제품은 실차와 다른 모습으로 디폴메

 

(디포르마시옹-특정부분을 왜곡하거나 변경시킴) 가 심해지고 있데요..

 

공용으로 써오는 타이어를(155DTM,또는 GT-R타이어)기준으로 맞추다보니 휠하우스라던가 

 

휄베이스, 지상고등이 실차랑 달라져 버린다네요. 덕분에 차체 폭까지 넓어지는 상태라고..

 

타미야 제품 홍보내용도 이전 '실차 그대로'에서 '실감나게'로 말이 바뀌었다네요.

 

참고로 기존 타미야로 나온 구형 mustang cobra r과 컨버터블이 

 

실차와 다른 오류가 두군데 있지요..

 

일본서는 미국차량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 아닌것도 있고.. 

 

암튼 또 포드 신제품이 나옵니다.

 

 

 

 

 

 

1/12 934 rsr vallant

 

이버전은 출시했던적이 없는(R/C는 있었죠) 카르토 데칼 livery에 에칭도 포함..

 

타미야킷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에칭들은 정말 몹쓸 물건임.

 

전문 에칭 회사들이 내놓은걸 적용하게 빼주고 가격도 낮춰주면 좋으련만..

 

이러다 935도 발매할것 같네요.

 

 

 

 

 

1/24 mazda roadster rf

 

기존 로드스터에 여자 피규어드라이버가 있던것에서 피규어 빠지고 

 

차량 바디를 새 금형으로 뽑고 루프탑이 추가 되었습니다.

 

시트와 휠도 다른것으로 교체.

 

 

 

 

2년전엔 벌써 모터내장 가동형으로 개조한 사람이 나타났..

 

https://twitter.com/i/status/995466711657664512

 

 

 

GR 수프라.. 작년 시즈오카때 실차로 보고왔지요.

 

버블루프 디자인..

 

레이싱카를 저중심으로 루프를 낮게 디자인하다보니 일반인이 탈때는 몰랐는데

 

서킷투입시 헬멧쓴 머리공간 확보를 위해서 썼던 디자인..

 

60년대의 GT-40의 운전석 도어지붕 한곳이 버블인 이유..

 

일본차 디자인은 2천년 이후로 발전이 없다는..

 

 

 

 

구판 모터라이즈들의 재발매..

 

수프라 3.0GT는 애초부터 조향 안되는 앞뒤 샤프트방식이고 대신 팝업가동만 됨.

 

 

 

 

신제품 본드 받침대..

 

240엔.. 대략 3천원선이될 본드 고정 우래탄폼 받침대..

 

https://www.tamiya.com/japan/products/87202/index.html

 

 

 

 

 

 

걍 스팸통 잘씻어서 쓰세요.

 

 

 

 

 

1/12 kawasaki ninja h2 

 

탑건2에서 톰크루즈가 타고 나오니 이것도 영화 수혜를 입을듯.

 

h2r보다 낮은 사양인데 두발짜리 머플러를 달고 크게 키워놨네요 ..

 

 

 

 

 

타미야의 저 쨍한 카본데칼은 어떻게 좀..

 

 

 

기존 h2r도 참조출연..

 

 

 

belkits

 

 

현대 라이센스 취득했군요. 취득후부터 목업 진행할테니 

 

올해는 무리고 2021년 출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 예정킷은 MG metro 

 

 

 

 

 

ICM

 

아카데미에서도 작년 1/18로 예고했던게 기억나는데.

 

 

 

 

 

 

Ebbro

 

타미야에서 나왔던 1/12 Matra MS11이..에브로로 나올모양입니다.

 

이게 킷으로 나올지 다캐처럼 완성형으로 나올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아마 킷으로 나올가능성이 큽니다. 타미야 1/12 F1으로 재발매가 유일하게 안됐는데..

 

타미야가 라이센스 문제해결이 어려워 ebbro가 넘겨받아 해결사로서 출시 하는것 아닌지.. 

 

다캐와 왠만한 라이센스가 필요한 미니카들을 찍어내는 ebbro니까 가능해서 협업할수 있다고 봅니다. 

 

ebbro사장인 타니 마사토씨가 80년대 타미야에 재직했던터라 가능할듯.

 

Shell,dunlop, CIBIE, 라이센스 다 뺀 데칼들만 보이니깐 그럴바엔 아예 에브로가 받아내는것도 방법일수도 있겠네요.

 

두회사 로고 같이 쓸정도니깐..

 

 

 

 

 

Heller

 

이번 엘레르는 기대한 제품이 있습니다.

 

500K 로드스터와 BMW 328인데요..

 

이게 재발매가 되네요.

 

 

 

 

 

 

 

 

 

그리고 재밌는 아이템까지..

 

 

 

 

 

조명은 달랑 한개인 모양.

 

 

 

italeri

 

이제는 국내선 한국 타미야가 수입하는 이타래리..

 

 

 

구 esci 1/9 바이크들의 금형을 인수해서 나온 밀리터리 바이크들.

 

 

 

 

이번에 희소식인.. 프로타금형으로 나왔던 

 

BMW 1000D darkar 1985 와 yamaha 660C darkar 1986 이 나옵니다.

 

둘다 1/9 스케일.

 

프로타시절의 카다록은 https://ferrari-f40.tistory.com/2283

 

 

 

1/12 fiat 500들과 1/9 베스파도 들어왔고..

 

 

 

 

1/12 alfa romeo 8c2300 도 국내 들어왔습니다.

 

에칭도 한장 있고..

 

 

 

 

 

 

 

 

이외에도 재발매 리스트중에 

 

mercedes S600 , RW196 Fangio (프로타때 금형)

 

 

 

 

450,500slc(esci때 금형)

 

 

 

 

 

 

 

 

 1/12 lancia delta 16V integrale도 신금형으로 나옵니다.

 

헤드라이트 안쪽이 작은거가 그냥 16V integrale고 4개가 모두 똑같은 크기가 

 

evoluzione인 성능향상버전의 후기모델입니다.

 

 

 

 

출시시기란의 'Q3/20' 의 Q는 Quarter. 

 

1년을 3개월씩 4분기로 나눴을때 2020년 3분기인 7월~9월경 사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미지 출처 http://www.ipmsdeutschland.de/Ausstellungen/Nuernberg2020/Bilder_AE/index.html

 

 

 

PS:

 

기다리면 재판된다..누누히 말씀드리지만..진리..

 

후지미는..

 

이런 행사에 공식적으로 참여안한지 오래됐지만..

 

최근 소식은 1/12 skyline gt-r 32 calsonic의 재판매가 예고됐습니다.

 

카르토 데칼도 아니던데 가격이.. 미치죠..

 

저번달에 국내 매장에 갑자기 재고 2개가 떠서 임군에게 알려줘서 입수를 하고

 

저는 다른 사양의 버전이 있어서.. 근데 제가 본 당일 2개모두 바로 품절.

 

국내 쇼핑몰임에도 엔가9배로 구매 성공한 임군은 카르토 데칼에 상태도 좋았다고 합니다. 

 

박스는 조금 해진정도고.

 

 

이 킷이 가격이 오른데는..마지막 라이센스를 낸 희소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라지에이터 회사인 Calsonic이 각종 메타 게이지(콤프레서에 압력게이지 같은 그런 Gage) 

 

제작사인 Kansei로 2018년 10월에 인수 합병이 되어버려서

 

 

 

로고도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작년 2019년 5월부로 

 

 

피아트 크라이슬러 산하의 이 회사로 또 인수가 되었거든요..

 

 

로고가 이렇게 복잡해졌습니다.

 

암튼 이런 연유로 가격 상승이 된것 같습니다.

 

기존 타미야제나 하세가와제 칼소닉들은 이전에 받은거라.. 

 

앞으로 품절후에 재발매가 된다면 피아트 크라이슬러 라이센스를 받아야 할것 같네요.

 

그러면 지금보다 더 비싼 가격 책정이 될수도..

 

국내 매장에 킷들 있을때 구매해 놓으세요.

 

 

또한 앞서 언급한 타이야의 디폴메..

 

타미야는 타이어를 돌려씁니다.(155 DTM타이어,GT-R타이어등.)

 

타이어를 공용의 파트로 쓰이며, 이 돌려쓰는 타이어로 기본 스케일을 잡다보니

 

바디의 휠 사이즈, 휠하우스, 휠 베이스가 실차랑 사뭇 다르게 나온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하세가와와 티미야,후지미 아오시마의 메이커별 실측대비 축소 차이와 퀄리티 차이가 분명 다 다릅니다.

 

뭐 다 장단점들이 있는 회사라서.. 자기한테 맞는 메이커를 만들게 마련이죠.

 

 

728x90

'Plamodel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emax,nunu model,platz,aoshima관계  (0) 2020.04.23
하비디자인. 우한 후베이성 위치.  (0) 2020.02.21
1/12 meng ford gt40  (0) 2020.01.28
피니셔즈 파운데이션 핑크 대용량 70ml  (0) 2020.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