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News

Modeling Master 1/24 Mercedes Benz AMG 300SEL 6.8 'Red Pig' Spa 24H 1971

728x90
728x90

Modeling Master 1/24 Mercedes Benz AMG 300SEL 6.8 'Red Pig' Spa 24H 1971

 

 

 

 

 

https://modellingmaster.com/product/mercedes-benz-300-sel-6-8-amg-1-24-full-kit/

 

Mercedes-Benz 300 SEL 6.8 AMG 1/24 full-kit - ModellingMaster

Full open kit in 1/24 scale: Resin and 3D printed parts, Rubber tires, Clear resin glass parts and vacuum formed windows, High-definition Decals, Photo-etched parts, Metal stickers You can build model for following races: Int. ADAC Solitude Rennen Südwest

modellingmaster.com

 

 

문도 열리고 엔진도 있고 뭔가 좀 고퀄같아 보여.

 

작례를 찾아봤더니 딱 한명 일본쪽에서나 나오고

 

다른 나라에서는 작례 정보가 없는 희한한 현상.

 

일본모델러도 평타수준의 다른 작례들이 보여집니다만..

 

킷 자체가 극악이 아니면 나올수 없는 래진 표면과 단면을 지인분께 알려드리니

 

구매 포기를 하셨네요.

 

https://blog.goo.ne.jp/gtlr1128/e/9affc42d8b436974700ac5a107133c1a

 

1/24モデリングマスター メルセデスベンツ300SEL 6.8AMG スパ 製作開始 - sportscar graphic

モデリングマスターから到着したニューキットメルセデスベンツ300SEL6.8AMGを作り始めました。キットはフルディテール。実車をそのまま小さくしたような構造です。こちらがモノコック。こ

blog.goo.ne.jp

 

 

https://blog.goo.ne.jp/gtlr1128/e/5328cf940d815630c4358e075b015f90/?img=65add2c5dc64d30f1f34d22f5201d8bc

 

1/24モデリングマスター メルセデスベンツ300SEL 6.8AMG スパ 完成! - sportscar graphic

先日から作っていたモデリングマスターのニューキット。やっと完成です。スーパーディテールのメルセデスベンツ300SEL6.8AMGたまりません、まずは外装のライトの取り付け。燃料タンクとバ

blog.goo.ne.jp

 

 

표면이..

 

 

어설픈 자세.

 

 

MM사 최초의 모델은 Dakar Porsche 959인데..

 

제 블로그에 2011년 출시 소식을 올렸음에도

 

10년넘게 이 또한 인터넷상의 어느 누군가도 완성 작례가 나오지 않는 희한함.

 

https://ferrari-f40.tistory.com/114

 

Porsche 959 Rally Conv. 308 gr4 Con.

Just for 130 Euros / 190 US Dollars. 랠리 범용 에칭 차기제품도 예고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컨버전 키트를 비추.. 플라스틱과 래진의 이음새 취약, 디텔업 키트인만큼 수정 작업량 과다...등의 이유.

ferrari-f40.tistory.com

 

 

그리고 2021년도에는 959도 풀래진킷으로 출시했고..

 

마찬가지로 2년 넘게 완성작이 검색이 안됨.

 

https://modellingmaster.com/product/porsche-959-dakar-1986/

 

Porsche 959 Dakar 1986 - ModellingMaster

Photo-etched Decals Metal stickers Rubber parts Resin parts Clear parts

modellingmaster.com

 

 

 

2017년쯤 홈피가 아닌 페북으로 주문받던시절 ferrari 308 rally 컨버전킷을 문의했었는데

 

하세가와 328 도너킷이 기본으로 필요하고 130유로에 배송비 8유로라는

 

일제 풀래진킷 대비 다소 비싼 20만원선 가격을 요구.

 

 

 

 

 

가격대비 퀄은 좋은가 싶어 외국 포럼에 작례를 찾아보니

 

https://www.automotiveforums.com/vbulletin/showthread.php?t=1069713&page=8

 

Ferrari 308 GR4 - Page 8 - Automotive Forums .com Car Chat

Wow, I just got my kit today, and I am very impressed, great casting and lots of parts, looks fantastic!

www.automotiveforums.com

 

사진상으로도 엄청난 가공을 하지 않으면 맞는곳이 없다는걸 알게 되었죠.

 

이 모델도 나중엔 도너킷없이 풀래진 구성으로 나왔지만

 

역시나..30년전의 래진 복제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

 

모서리 단면쪽에 파팅라인 잡는 방식으로 복제시 모나카식 형틀이고

 

풀오픈의 바디라서 내부는 얇게 나와야 하는데

 

얇게 뽑을때 단점이 모서리는 수축, 바디는 뒤틀려서 사출되는 극악의 결과물.

 

래진은 화이트메탈과 달리 경화시 수축에 의한 휘어짐과 뒤틀림이 있어

 

어느정도는 적정 두께를 유지해야하는 까다로움이 있습니다.

 

https://blog.goo.ne.jp/gtlr1128/e/8c7fe6c6d35801045a61d54b3375696f

 

1/24モデリングマスター フェラーリ318グループ4 レビュー - sportscar graphic

ロシアに注文したモデリングマスターのフェラーリ308グループ4が届きました。もともとハセガワ対応のトランスキットだったものをフルキットにしたものだそうです。注文してから割とすぐ

blog.goo.ne.jp

 

 

C1 Model 초창기때 제품같은..

 

https://ferrari-f40.tistory.com/2339

 

c1 models

c1 models 라고 해외 래진 컨버전킷 업체가 등장했는데요.. 제가 이회사 정보라던가 제품 소식을 다루기가 싫었던게. 십수년전에 뒤통수 제대로 맞은데라서요. 이 c1 models에서 나온 최근 제품을 직

ferrari-f40.tistory.com

 

느낌상으로 이 MM회사 제품은 '비싼 쓰레기' 구나 싶어 지인들께는

 

가급적 피할 메이커중(C1도 그중하나) 하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결론.. 

 

90년대 일제 래진퀄보다도 못하다는걸 아시고..

 

구입해서 만드실분은 뒷목 여러번 잡을 각오로 입하셔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