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시보레카마로국내도입
GM대우가시보레브랜드전환에맞춰기업이미지제고차원에서'카마로(CAMARO)'차종을국내에도입한다.이를위해최근카마로바이럴마케팅을전개,본격적인시보레브랜드전환준비에나서는것으로확인됐다.
24일GM대우등에따르면카마로는시보레의스포츠성이가미된대표차종이라는점에서시보레브랜드전환과동시에제품이미지를끌어올릴차종으로선정됐다.그러나국내에최대304마력을발휘하는V63.6ℓ차종과426마력의V86.2ℓ엔진중어느것이들어올지아직결정되지는않은것으로알려졌다.
시보레카마로는지난1966년포드머스탱의대항마로등장한차종으로,2도어쿠페형태이며1967년발표된폰티악파이어버드와는플랫폼을공유하고있다.지난2002년4세대를거쳤고,2006년디트로이트모터쇼에컨셉트로선보였던5세대를지난해부터생산,판매하고있다.특히5세대카마로는홍대조소과출신의한국인디자이너이상엽씨가직접디자인에참여한것으로도국내에잘알려져있다.
GM대우가카마로도입을결정하게된데는무엇보다국내에서시보레브랜드로전환할경우마땅히이미지를끌어올릴제품이없다는점이배경이됐다.시보레브랜드전환이사실상현재판매되는차종의엠블렘만바꾸는것이어서내수판매확대에도움이될지장담할수없었기때문이다.이에따라새로운제품의필요성이제기됐고,역동적인쿠페가없다는점에서카마로를전격도입하게됐다는설명이다.
이와관련,GM대우관계자는"아직도입이확정됐다고100%말할수는없지만도입을위해마케팅관련활동을시도하는것은사실"이라며"현대차에제네시스쿠페가있다면시보레에는카마로가있다는점을보여주는게맞지않겠느냐"고설명했다.
한편,GM대우는시보레브랜드전환을기정사실화하고,그에맞는전시장간판교체작업등을현재검토하는것으로알려졌다.이를위해대우자판과결별한지역의판매망을새로구축하는등새판짜기에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