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슬슬 흡기튠을 시작해봅니다.
영국제 에어필터인데..
스폰지 쪼가리가 더럽게 비쌉니다..
그러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참기로 했습니다.
본넷을 열고 순정 에어필터를 뺀 자리에 고스란히 바꿔넣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참쉽죠..
빼낸 순정 흡기 필터입니다.
가로, 세로 사이즈가 있기 때문에 그림모양으로 넣어야 아구가 맞습니다.
아 itg는 습윤이라 건식으로 쓰면 안됩니다.
사진엔 안찍혔지만 ITG전용 오일스프레이를 도포하고
하루정도 말린후에 장착하면 됩니다.
itg 홈피를 갔더니 그리 써있길래
다시 뺴서 오일 도포 손바닥으로 잘 스며들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고
하루 말린후에 장착하는거랍니다.
엑셀링이 좀 예민해졌습니다.
첨 동영상처럼 2천rpm선에 멈추게 하려는게 잘 안되더군요..
1~200이 조금 넘어갑니다.
기름 보충후에 주행 테스트를 해보려고 주유소를 갔습니다.
일반 휘발유랑 200원 차이네요..
한쪽 코로 숨을 들이 마시던게 양쪽 다 뚤린듯한...
변속 타이밍이 짧아졌고,가속시 터보랙이 쪼금 줄었습니다.
반면 깃털 엑셀링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기름도 조금 더 먹습디다..ㅠㅜ
PS: 포스팅후 5년이 지난 시점에서..2014년..
추가로 적습니다.
ITG필터는 테두리 고무가 너덜거리더니 결국 운명..
후에는 차량 제조사 공식 GM정품 필터를 끼우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신경 쓰이는것 때문에 정품 순정 쓰는걸로..
728x90
반응형
'My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젤엔진 메카니즘.. (2) | 2010.01.16 |
---|---|
라프디 이태리 태생의 엔진... (12) | 2009.12.15 |
제차에 옵션으로 달은 E-sec... (0) | 2009.11.26 |
라프디 연비.. (4) | 2009.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