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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model/News

페라리 킷 박스 디자인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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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킷 박스 디자인 변천사
 
초창기 페라리 라이센스 개념이 없던 80년대~ 90년대중반부터
 
후지미,하세가와,타미야사의 생산중단 되기 이전까지의 킷 박스 디자인 변천사 입니다.
 
1.후지미의 1200엔시절 ferrari 348tb 초기 박스 디자인입니다.
 

 
 
2.박스아트에 페라리 라이센스 그림을 넣으라는 요구사항이 반영된 디자인.

 
 
3.완제품이 아닌 조립형태의 내용물을 볼수 있게 쪽창을 요구한 페라리사의 포장 디자인.
 

 
 
쪽창박스 디자인때부터 측면에 라이센스 스티커 부착

 
 
 
4. 93년 개량한 실차 모델인 348tb를 348GTB로 명칭변경을 요구.(348ts->348GTB도 마찬가지)
 

 
'GTB'에서도 라이센스 스티커 측면 부착

 
 
5. 쪽창 없어지고 부품 도면형태의 디자인.

 
박스 측면 라이센스 스티커

 
 

F40LM(Competizione)

 

 

 

Hotwheel 라이센스

 

 

 

 

 


F12

 

 


 
하세가와 348tb의 초기 박스 디자인
 
하세가와 90년대 초기 박스입니다. 국내에 안보일떄가 됐는데
 
장터에 심심찮게 나오더라는..

 
 
페라리 라이센스 로고 추가.

 
 
니네도 쪽창 달아서 내용물 보이게..
 
2000년도 이후 라이센스 미갱신으로 부품도가 그려진 박스와 348GTB/GTS로는 재생산되지 않고 단종.

 
 
 
348ts도 동일
 
이 박스 디자인도 안보일때가 됐는데..

 
 
 
페라리 라이센스 로고 그림 추가

 
 
쪽창 박스 디자인

 
측면 라이센스 스티커

 
 
 
초창기 후지미의 1500엔 시절의 288gto 박스 디자인.
 

 
 
 
 
조립식 킷임을 알수 있도록 내용물이 보이는 쪽창과 부품수 기재 및
 
페라리 로고도 박스에 넣으라는 페라리사의 요구를 반영한 박스 디자인.
 

 
 
 
쪽창 대신 내부 부품도를 박스에 기재 하라는 페라리사의 요청을 따른 최종 디자인.

 
 
엔진부 조립내용 삭제로 인해 일본내 내수용으로만 판매(라이센스 스티커 미부착)

 
 
 
하세가와 250tr도 쪽창 디자인으로 시작

 
박스 측면 라이센스 스티커

 
 
한번 재생산을 했는데 부품도면으로 박스디자인 변경.
 
(부품 도면 250TR 빨강버전이 아주 잠깐 생산한지라 극소량만유통.)

 
 
라이센스 스티커 부착.

 
 
 
312T2
 
초창기 박스는 쪽창이었다가 이후 다른 버전으로 나올땐 부품도면으로 바뀜.
2008년 312T2가 먼저 2종류가 나오고 2009년부터 2010년까지 312T로 3종 나오고 절판.

 
 
 
 

 

 
 
312t

 

 
 
 
타미야..도 아시다시피 재생산된 박스들이 모두 리뉴얼 되면서
 
부품 도면이 그려져 있는걸 마지막으로 생산종료. 
 
F40



 
 
F50의 박스 디자인. 

 
리뉴얼되면서 부품 도면 디자인을 바뀜

 
360 modena

 

 
 
360 spider

 
 
Enzo Ferrari Yellow버전

 
부품 도면 리뉴얼 박스 디자인후 생산 중단

 
레드 버전도.

 

 
 
 
 
F40 Monte Shell은 애초에 이 디자인으로 출시후 절판.

 
 
 
라페라리,FXX,FXX-K,F60ㅡSF70H등도 2005년 부터 페라리의
 
라이센스 박스 디자인 요구에 따라 첫 제품부터 도면 박스로 출시후 절판.

 

 

 

 
 
Revell 348ts

 
 

 
 
612 초기 박스 디자인

 
 

라이센스 스티커X 이당시 글자가 박힌 박스만으로도 판매 인증(후지미도 동일)

 
 
리뉴얼 박스 디자인. 부품 도면,파트수 기재. 페라리 로고 우상단으로 재배치

 

라이센스 글자 주변에 스티커 부착.

 
 
 
 
정리..
 
인젝션 프라모델의 박스 아트는 페라리사가 관여, 요구하는 디자인으로 적용.
 
페라리킷들만 박스에 이회사든 저회사든 죄다 쪽창들이 동시에 달렸다가.
 
이후에는 부품도면들이 그려졌다가 다른 킷박스들과 뭔가가 달라서 궁금해서 찾아봤네요.
 
박스 디자인의 변천 순서는
 
1. 페라리 차량만 덩그라니
 
2. Ferrari 라이센스 하단 로고를 전면 우상단  또는 좌상단에 위치 변경
 
3. 쪽창을 달아서 완제품이 아닌 조립 제품임을 증명, 라이센스 글자를 넣고 주변에 스티커부착 시작
 
4. 쪽창 삭제후 부품전체 도면,부품 총갯수를 박스에 기재. 라이센스 스티커 부착은 유지.
 
박스에 부품도면이 그려진 것이 페라리 인젝션 킷에서의
 
단종 직전 최종 디자인이며 그나마 제일 최근생산한 킷이라고 봅니다.
 
후지미 348의 경우는 4번의 재생산 변화 흔적이 박스디자인에 남을정도.
 
중고 킷들 나올때 최근 킷인지 십수년전 킷인지 도움되실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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