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News

New Tamiya 1/24 car models at Nuremberg Toy Fair 2025

728x90
728x90

New Tamiya 1/24 car models at Nuremberg Toy Fair 2025

 

뉘른베르크서 열리는 토이페어에 타미야의 신제품 리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https://tamiyablog.com/2025/01/new-tamiya-1-24-car-models-at-nuremberg-toy-fair-2025/

 

New Tamiya 1/24 car models at Nuremberg Toy Fair 2025 - TamiyaBlog

 

tamiyablog.com

 

먼저 962C는 데칼 바리에이션이네요. 카르토 데칼입니다.

 

1/24 R/C인 Tamtec 용 바디로 나온게 시초고 디스플레이모델로 재활용? 한것입니다.

 

동사로 나왔던 제대로된 956과는 다를수밖에 없습니다. 

 

1/24 Porsche 961 Snap-Lock kit 24071도 바디가 Tamtec꺼를 쓴거라 그렇습니다.

 

헤드라이트및 전면 측면 투명파트가 바디일체 사출되었고,

 

뒷바퀴축 연결 때문에 변속기 부분까지만 추가금형으로 재현한 엔진리스라서 뒷카울이 분리되지는 않습니다.

 

타이어와 휠의 파트도 956과는 다른 금형으로 서로 호환되지않는 사이즈입니다.

 

왼쪽이 962c 앞/뒤 타이어, 오른쪽이 956앞뒤 타이어

 

956바디는 은 롱테일, 962c는 숏테일이며 앞바퀴 뒷바퀴의 축간거리도 서로 달라

 

두 킷간에 공용파트는 단 한개도 없었습니다.

 

https://www.tamiyaclub.com/trades_model.asp?cid=120944&id=41

 

New Built Tamiya Tamtech 1/24 Porsche 962 C

One of my many RC related trades

www.tamiyaclub.com

 

 

 

이전에도 데칼 바리에이션이 4종으로 나온적이 있지만

 

타미야 답지않게 바디와 엔진재현이 허술한 느낌이 들었던 이유입니다.

 

엔진도 있고 뒷카울도 분리되는 디테일 좋은 956을 재발매해주는게 나았을텐데.

 

962C만 계속 재발매 해주던데 어떤 이유가 있는지는..

 

 

GR SUPRA CUSTOM..

 

2019년에 5세대로 등장했는데.. 벌써 6년만에 생산 종료..

 

이번에 나올 킷은 TRD 커스텀 에어로 파트 버전..

https://www.trdparts.jp/product/supra/performanceline.html

 

GR SUPRA(GR スープラ) CONCEPT | TRD

TRDが企画・開発したGR SUPRA(GR スープラ)のコンセプトモデルについてご覧いただけます。

www.trdparts.jp

 

 

끝물인 A90 FINAL EDITION은 킷으로 안나올듯(하디같은데서 컨버전으로 나올수도)

 

https://youtu.be/XfW-Ic5GkhU?si=kY0dCnygY9m3Istb

 

 

 

 

 

500sec가 재발매 되네요.

 

이킷은 타미야의 이전 모터라이즈 시리즈들에서 풀디테일화 된 첫번째 킷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마스킹테잎, 데칼이 없습니다.

 

계기반은 눈금 몰드고, 차량 트렁크쪽의 500SEC문자 각인,

 

본넷상단부와 리어트렁크의 삼꼭지별이 양각으로 되어있어

 

굳이 데칼화가 필요 없었던것 같습니다.

 

동일 바리에이션 킷으로 Lorinser 버전도 같은 이유인지 데칼이 안들어 있습니다.
(500sec가 재발매되니 로린져도..기다리면 나올것 같네요.)

 

 

 

 

그리고 아우디 콰트로 일반 사양이 이번 재발매로 나오니 기다리시면

 

르노5터보 흐름처럼 콰트로 랠리 버전도 재발매 할것 같습니다.

 

 

르네상스제 에칭도 구해서 랠리버전을 만들다가 손을 놨는데 킷 자체가 너무 구림.

 

도어노브도 바디 일체형에 이 당시 휠의 포리캡 체결방식은

 

모터라이즈서 쓰던 알루미늄 둥근머리 리벳.

 

재발매 한다면 아우디 팬이면 구매 하시겠지만 이 시대

 

모터라이즈서 모터빼고 엔진재현 디스플레이 모델화한 80년대 킷들 너무 구려요.

 

저는 이킷 때문에 아우디라는 실차 메이커도 싫어 하게 될듯 합니다.

 

 

 

Honda Prelude XX는 모터라이즈에서 벗어난 첫번째 500sec에 이은

 

풀디스플레이 모델로는 2번째로 출시 되었습니다.

 

실차로는 2세대 프렐류드네요.

 

 

이 시대 킷에는 금형 기술력이랍시고 계기반,차량 외부의 각인문자등

 

미세한 부분을 몰드화 하는게 최고 기술력으로 꼽을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동시대에 나온 후지미나 마루이 오타키 킷들도 계기반,바디의 각인문자 몰드화 킷이 더러 있습니다.

 

지금이야 에칭이라는 디테일업 재료가 대신 하고 있지만 저 당시에는 그런 기술적 파트가 없었습니다.

 

이런 구판킷을 재발매시엔 마스킹과, 룸미러/사이드미러/글자 각인 메탈 스티커를 추가하는것 같습니다.

 

금형이 너무 올드해서 어떤 킷들은 차라리 신금형으로 새로 내주는게 더 낫지 싶지만.

 

소장한 구판킷 아까워 못만들던 분들에겐 단비같은 소식이니..좋게 봐야하지만요.

 

알파GTA, FIat500재발매한것 처럼 데칼과 메탈 스티커,마스킹만 별도로 부품구매하면 되니까요.

 

덕분에 써드파티업체들의 디테일업 제품들도 나와줄것 같네요.

 

 

23024 르노 터보5-> 이번  24368 새 코드

24027 르노 터보 5 랠리

24029 500sec

24030 혼다 시티 터보->이번  24369 새 코드

24031 아우디 콰트로

24032 혼다 프렐루드

이렇게 이번에 주르륵 재발매인데

내년에는 몇번대들을 재발매 해줄지..

 

 

 

500sec 구판 설명서는

MB_500_SEC.pdf
2.49MB

 

구판 아우디 콰트로 설명서는

AUDI_Quattro.pdf
1.63MB

 

구판 혼다 프렐류드 설명서는

Honda_Prelude_XX.pdf
2.25MB

 

구판 르노5 터보 랠리 설명서는

Renault_5_Turbo_Rally.pdf
1.89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