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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le of F40/1_16 F40

fujimi 1/16 F40 Street vs Competizi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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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jimi 1/16 F40 Street vs Competizione

 

드디어 클리어파트가 도착했습니다.

 

과정이야 좀 짜증났지만, 결론은 파트를 구했다는거..

 

이참에 1/16 F40 일반과 콤파치오네 두버전의 차이에 대한 리뷰를 올려보겠습니다.

 



 

 

왠 타먀박스..

 

 

부품이 왔습니다..^0^

 

 

 

 

리어카울이 멀쩡하군요. 교환전에는 구멍중 하나가 미성형 파트였습니다.

 

 

 

 

 

두 키트를 리뷰해봅니다.

 

기본적인 파트 구성은 거의 비슷하나 일부 한벌씩 더 첨부된 부품과

 

바디부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일반버전..박스아트입니다..

 

지인분께 완전 헐값에 구했습니다.

 

그이유가 이킷이 박스훼손은 기본이고

 

제조상의 불량 런너 종합세트라 부품들 4-5개가 온전치가 않습니다.

 

휠 리어 조인트부 미성형 파트 한개, 라지에이터부 미성형 한개.

 

리어카울 상단 가동부 웰드라인으로 인한 파손절단.

 

투명 부품중 실내와 엔진룸 격벽부 웰드라인. 기타등등..

 

온전치 못한걸 싸게 분양하신거니까요.


 

 

 

박스를 열면 보이는 구성물입니다.


 

 

 

 

클리어파트...

 

 

리어 후드..

 

F40은 크게 프로토타입,시판차..그리고 LM(GT, GTE)타입으로 나뉩니다.

 

이부분이 프로토타입에선 좌우 10홀짜리 아크릴로 되어있습니다.

 

시판차에선 좌우 5홀로 변경됩니다.

 

 

 

 

 

양산차량이라 아크릴 재질의 미닫이 쪽창을 넣어줬습니다.
 

 

 

 

 

도어 창부위는 프로토가 일반쪽창이 없는 민짜로 되어있습니다.

 

LM과 시판차에서는 경량화를 위해 유리가 아닌 아크릴 쪽창이 달려있지요.

 

위아래로 내리는 기구(닭발)마저 빼버려서 미닫이식 쪽창을 만들었습니다.

 

실차에선 미닫이,닭다리 위아래로..둘중 선택 사양이라네요.

 

박스아트는 프로토타입의 유리를 단 모습이네요.

 

사이드 미러도 유리창에 붙이는 프로토 타입.

 

 

 

 

리어 엔진 카울의 벤틀레이트 슬릿이 5구입니다.

 

5구짜리는 프로토에서 보이고 시판차와 LM에서는 4구로 변경됩니다.

 

 

 

 

일반버전의 특징인 본넷 NACA DUCT 구멍.

 

 

 

 

바디중에 리어 카울쪽에도 이미 웰드라인 생성으로 절단이 나있는 상태.

 

 

 

 

 

하체 새시부입니다.

 

 

도어부 런너



 

 

 

리어카울 하부입니다. 뚤릴곳은 다 뚤려있네요.

 

 

 

 

실내부품들.



 

 

 

부러졌군요. 이부분도 파손 부품에 추가..그래서 싸게구입..

 

 

 

이 런너에서만 미성형 파트가 2개 발견 되었습니다.

 

 

 

 

 


 

 

 

 

 

 

 

 

엔진부

 

 

 

 

 

런너 끝단에 달린 부품들은 지멋대로 돌아다닙니다.

 

 

 

 

 

타이어.

 

 

 

 

 

래디얼타입..

 

 

 

 

그릴망도 들어있지만..직조물 크기가 너무 커보입니다.

 

 

 

휠들..



 

 

여기서부턴 콤파치오네입니다.

 

 후지미에서 1/16 F40을 찍어낸 마지막 수정버전..

 

수정버전이라 함은 위 프로토 사양 킷을 발매했을당시 불량품이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모델 선정도 최초 프로토 타입이라 조금 손봐서 금형을 추가한 것인데

 

그나마 F40의 실차로도 최종모델의 모습이라 할수있겠습니다.

 

그전에 totip,taisan,colombo,파일럿,몬테쉘 등등 1/16 F40 레이싱 종류만 5~6종은 된듯한데,

 

정작 레이싱버전의 초절정판이 이모델이 근접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킷은 프로토타입의 킷에다 데칼만 넣은 무늬만 GT사양으로 해서 팔고있었습니다.

 

실차 f40은 87년도에 등장해서 94년도에 콤파치오네를 마지막으로 생산을 중지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일반 시판버전과 같습니다.

 

 

 

 

리어카울은 앞의 킷과 차이나는 실차의 4구를 정확하게 묘사했습니다.

 

 

 

 

 

본넷의 GT사양 대형 덕트도 재현. 프론트 하단의 립도 큼지막하게 재현시켰습니다.

 

원래는 더 큰 덕트구멍이어야합니다.

 

 

 

 

 

휠은 일반버전용과 LM의 OZ휠 버전이 한벌더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멀쩡하군요..3년전 HLJ에서 구했던 그대로 둔것이니 멀쩡할수 밖에..^^

 

 

 

 

기본런너외에 왼쪽에 보이는 런너가 한벌더 들어있습니다.

 

오른쪽은 일반용 런너구요. 왼쪽이 LM용으로 추가된 부품입니다.

 

 

 

 

주유구캡부품.

 

 

 

2개가 들어있습니다.

 

왜 두개냐면..빠른시간안에 순간적으로 주유를 끝마치고 레이스를 뛰어야하는데,

 

구멍 하나짜리로 주유를하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주유되면서 차오른 공기가 빠져나가게 경기용차량에는 항상

 

주유구 구멍이 두개씩 위치하게 되죠.

 

한구멍으론 주유. 한구멍으론 공기를 빨아냅니다.

 

 

 

 

본넷의 대형덕트 안쪽에 덧대는 부품

 

 

 

 

휠 lock center도 별도 부품화.

 

 

 

 

소화기.

 

 

 

LM 별도의 가변 리어윙을 달기위해 이부품도 변형된것으로 들어있습니다.

 

 

 

 

실내 보조석측 전자장치

 

 

 

프론트 양옆의 카나드 날개.

 

 

 

 

변형된 가변 리어윙..

 

 

 

타이어..

 

 

 

LM답게 슬릭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제 두키트의 바디부전체를 보겠습니다.

 

왼쪽이 콤파치오네 오른쪽이 일반 시판차..

 

이 사진상으로는 본넷의 콧구멍과 헤드라이트부 주유구 구멍의 차이만 보여집니다.

 

하지만 바디와 리어카울 모두 전체적으로 폭이 넓어졌습니다.

 

한마디로 금형을 다르게 새로 썼다는것이죠.

 

 

 

 

콤파치오네용 바디는 헤드라이트부의 크기 위치와

 

프론트 립에서 차이가납니다.

 

 

시판용은 그냥 민짜..

 

 

 

여기서 재미난 비교를 해봤습니다.

 

시판용을 4구짜리 리어카울로 바꾸고 LM에다간 5구짜리 리어카울을 교환해보기로..

 

사실 실제차량은 모두 4구가 정상입니다.

 

 5구는 프로토타입 시작차에만 있습니다.

 

 

 

 

콤파치오네 바디에 일반용 리어카울을 붙여봤습니다..

 

이런.. 바디사이즈와 리어카울 사이즈가 다르군요..

 

앞쪽 바디부의 LM께 더 넓습니다.

 



 

 

 

이번엔 일반용 바디에 콤파치오네용4구 리어카울을 붙였습니다..역시나.

 

대체적으로 콤파치오네가 바디와 카울이 일반버전보다 큽니다.

 

콤파치오네가 볼륨감이 더 크군요.


 

 



 

 

제께 아닌걸 대보니 리어휠의 아치 문양도 찌그러지고 이도 안맞고, 위치도 틀립니다.


 

 

 

 

 

 

바꿔서 달아본 비교샷입니다...음..

 

원래대로의 제짝들을 붙여야할것 같습니다..

 

 

데칼에서도 구성적으로 차이가..

 

시판차용 킷의 데칼입니다.

 

 

 

콤파치오네 LM킷의 데칼입니다.

 

이게 다입니다.계기반이 전자식으로 바뀐점.


 

 

 

 

투명 프라판이 한장씩 양 키트에 들어있네요.





두 키트를 우연찮게 구했지만 레이싱용보단 일반용을 조금 더 좋아해서

 

 키트 구성상 두 키트를 조합해야만 지대로된 일반버전용 키트가

 

나올꺼라고 예상했는데..리어카울의 사이즈가 안맞아 교체 호환에는 실패..

 

일반용의 5구를 4구로 하나를 매꿔서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과,

 

클리어파트의 10구짜리부품과 5구짜리부품도 카울에 바꿔서 달아보니 서로 안맞았습니다.

 

바디일체 관련해선 완전 다른 금형임을 알게되었습니다.

 

어째 일반버전용이 더 손이 많이가게 생겼네요.

 

다시 박스 덮었습니다..ㅠㅜ

 

F40관련글은 http://ferrari-f40.tistory.com/1613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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