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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model/Completed

Fujimi Mercedes-Benz AMG 190e 2.5-16v(W201) ductail spoi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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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jimi Mercedes-Benz AMG 190e 2.5-16v(W201) 

 

ductail spoiler

 

メルセデスベンツ amg 190E

 

후지미제 190E에는 전기형 베이스(early type base)의 AMG와 에보 1, 에보 2가 있습니다.


AMG는 원래 2.3-16으로 만들어진 킷을 후에 일부 금형개수한 파트를 넣어준 것입니다.


금형이 낡고 라인이 몰딩인지 프레임인지 확실하지 못하게 꼬여 있습니다.


몰드가 얕아 전체를 다시 Re-Engraving.


그에 비해 EVO1/2는 골격부터 차이가 나며, 바디는 제대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키트가 나온지 아주 오래된 상태라 데칼은 계기반 부분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폐기, 또는 메탈 엠블렘으로 대체하여 사용했습니다.


휠은 후지미제의 별매 AMG휠(Ronal Penta Wheel)을 사용했습니다.


덕분에 초광폭이 되어서 바디의 휠하우스 바깥쪽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샤프트 길이를 조절하면 되는데 자를만한 공구가 없네요.

 

 

최근에는 이 키트가 재발매를 하여 기존 패키지 그림을 수정, 가격도 상승되어 나왔습니다.


금형을 그대로 쓴것이니 파팅라인이며 몰딩의 문제는 여전히..


제작한 킷은 모터라이즈이며 커브사이드 키트입니다.


앞/뒤 라이트부위에 전구를 넣는 큰 공간이 있지만, 과감히 생략해버렸습니다.

 

 

벤츠를 흔히 ′꼰대 부자를 위한 전용의 자동차′라는 의식이 강했던때에

 

이 190 E2.5-16은 메르세데스로서는 처음으로 社외의 코스워스사(COSWORTH)에게

 

개발 위탁한 16밸브헤드 엔진를 탑재한 스포츠 모델입니다. 
리어윙, 오버 펜더, 전후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의 풀 에어로 키트는 지금까지의 메르세데스의 보수적인


이미지를 단번에 타파하였으며, 후에 등장하게된 Evo I/II 에서는 더욱더 전투적인 에어로 파트로 진화하게 됩니다.

 

 

 

 

 

바디 칼라는 군제 유광 수퍼블랙만으로 칠해버렸습니다.


마무리에 수퍼클리어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로고등의 문자 인렛, 앞/뒤번호판은 ′수퍼스케일제′ 벤츠용 메탈 트랜스퍼 엠블렘과 유럽형 음각 번호판을 사용하였습니다.

 

 

 

AMG 넘버 플레이트는 슈퍼스케일제 유럽형 음각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그릴 바로 위에 붙은 조그만 벤츠 엠블럼도 슈퍼스케일제 메탈 트랜스퍼 스티커를 사용해줬습니다.

 

 

 





 

 

 

계기반의 데칼은 오랜세월을 견디지못해서 황변이 왔습니다.


대쉬보드 콘솔부위의 스위치류는 에나멜로 콕콕 찍어주는정도로 마무리했습니다.


시동키 위치와 대쉬보드 콘솔박스(다시방)의 키홀은 슈퍼스케일제 메탈트랜스퍼를 사용해줬습니다.

 

 

 

 

 

앞/뒷좌석의 시트벨트는 얇은 프라판으로 만들어줬으며, 벨트 클립은 에칭을 써줬습니다.


바닥재는 휄트지를 재단하여 사용했습니다.

 

 

와이퍼는 모델러즈제 N-type 일반을 사용하였습니다.

 

도어캐치의 키홀부분도 수퍼스케일제를 사용해줬습니다.

 

이때 나온 후지미 키트도 도어캐치가 사출상태는 좋지 않지만서도 별도 파트로 들어있었는데..

 

워셔분출구도 사출 몰딩된것을 밀어버리고 자작해서 붙여줬습니다.

 

본넷 앞에 달린 벤츠 엠블럼은 슈퍼스케일제를 사용했습니다.

 

리어쪽의 넘버플레이트,AMG로고,벤츠문양도 수퍼스케일제 메탈트랜스퍼로 꾸며줬습니다.
머플러팁 및 배기 중통은 정크 키트에서 유용해줬습니다.

 



 

휠은 후지미 별매 AMG 초광폭 휠을 사용했으며, 맥기는 락스로지우고 재도색 해줬습니다.


안에 잘 안보이지만, 정크키트에서 유용한 디스크도 장착해줬습니다.


에어벨브는 충곤사제 곤충핀 0.3mm 머리를 사용해줬습니다.

 

















 

 

사실이 모델은 AMG컴플리트카가 아닌..AMG 룩에어로 적용 키트입니다.

 

최초 1000엔으로 발매되었던 후지미 키트의 박스아트입니다.

 

 

이후에 바뀌게되죠.

 

이때는 90년대 VIP카들이 브라운 선팅을 선호해서 투명파트가 브라운색으로 들어있었습니다.

 

당연 헤드라이트나 머 그런것들도 브라운색으로..

 

 

최근에 또한번 바뀝니다.

 

 

이키트가 그나마 AMG휠까지 들어있는 키트입니다.

 

 야후옥션 절찬리 등록..(단점.겁나 비싸다.)



 

 

실제 모델로도 존재합니다만..

 

어디까지나 AMG 룩 스타일..

 



 

제대로된AMG 컴플리트카로 나온 후지미 키트는 아래사진의 모델이지요.

 

코스워스사(COSWORTH)에서 지대로 엔진 튜닝된것에

 

 AMG 오리지날 에어로파츠가 붙은 모델입니다.

 

휠도 이때당시 AMG의15구짜리 노멀휠이 적용된것과,

 

뒷좌석도 세퍼레이트 형태의 좌우분할로 파트가 나뉘어있는 컴플리트 오리지날입니다.

 

일본 야후옥션에 어쩌다 한번 뜨는데..

 

우연찮게 입찰들어갔다가 엄청난 거품가격에 뒷목잡고 한숨쉬며 포기했던적이

 

있었습니다.

 

 

이번 타미야에서 발매되는 AMG S600/600SEL,500SL 시리즈들도

 

 제가알기론 컴플리트카가 아닌 룩스타일로 알고있습니다.

 

키트안의 엔진이나 실내 내장재 역시 기본형인데..외형만 AMG스타일이죠..

 

 

 

 

이외에 진화되어 나온 키트들입니다.

 

후지미 190 E2.5-16 evolution 1

 

90년대에 새로낸 금형으로, 바디는 위의 키트와는 전혀 다릅니다.

 

proportion도 좋지만, 새시는 위 키트들과 공통인 판 새시이므로,

 

차고나 트레드폭의 조정은 불가능.

 

전후 범퍼의 오버휀더는 바디와 일체형. DTM사양으로 여러가지 나왔지만 입수 불가능.

 

실차로는 AMG가 손댄 M103형 3.2L 엔진이 들어가게됩니다.

 

왼쪽 맨 위의 킷.

 

 

 

 

 

 

 





 

 

 

후지미190 E2.5-16 evolution 2

 

'evolution'과 같은 비슷한 금형이지만, 바디 자체는 전혀 다릅니다.

 

proportion이 조금 양호한 키트.

 

전후 범퍼는 화려한 오버휀더로 싸이드 스커트까지 바디 일체형.

 

휠도 전용으로 들어있습니다. DTM등의 레이스 사양도 여러가지 나왔지만 일부 입수가능.

 

신촌의 한 창고를 급습하여 구매

 

 

 







 

 

ESCI 190E

 

지금은 문닫은 이탈리아의 메이커가 발매했었습니다.

 

노멀190E의 유일한 키트.초기형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엔진도 재현 되어 있지만, 금형 몰드가 좀..

 

투명버전도 나왔습니다.

 

휠이 작은것이 아쉽습니다.

 

ESCI가 도산후, 금형은 이타래리로 넘어갔지만

 

 현재는 절판이므로 향후 재발매를 기대해봅니다.

 

 



 

박스아트만 보고 집었다가는 크게 후회할....




 

ESCI190E 2.3-16

 

위의 키트를 베이스로 범퍼를 바꾸고휀더 아치의 확장이 무시되었으며,

 

 박스 그림이 빨간색의 로드카도 발매했었지만, 바디 사출색상의 차이일뿐..

 

이것은 모나코 그랑프리의 개막레이스에 아일튼 세나가 초청으로 타고 나온것을 재현한 것입니다..

 

유명 레이서들을 대거 초청한 이벤트 행사로 이 190e가 쓰였습니다.

 

 

 

 

 

 

 

 





 

 키트 내용은 완전히 로드카와 동일하며, 데칼만 추가 되어있습니다.

 

 



실차정보 htthttp://ferrari-f40.tistory.com/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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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기 http://ferrari-f40.tistory.com/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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