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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model/News

한국타미야 품질 보증(KC 인증 마크)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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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한국타미야 홈페이지의 원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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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한국타미야입니다.

 

 

 

타미야의 조립식 정밀 축척 모형(프라모델, 미니카, 공작용품 등 전제품)의 경우

국가에서 관리하는 품질 경영 및 공산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공산품 자율안전 인증 대상품목으로 수입 및 판매 시에는

필히 공산품 자율안전 인증검사을 필하여

KC 인증 마크를 부착하여 판매토록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KC 인증 마크]

소비자도 KC 마크 부착된 제품(진정상품,병행수입상품 포함)을 구입 하여야

제품의 하자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수입처 및 판매처, 원산지 등

제품의 이력을 확인하고 교환, 환불 등을 받을수 있습니다.

특히 타미야 제품의 경우 한국 공식 대리점인 (주)한국타미야의 KC 인증 마크(진정상품)

확인 후 구입을 당부 드립니다.

제품의 구입시는 꼭 KC 인증 마크를 확인하시고 KC 인증 마크가 없는 제품은 절대 구입치 마십시오.

판매점도 KC마크가 없는 상품을 진열 판매할 경우

불법 행위로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주)한국타미야

대표전화 : 02-572-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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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Z에서 한타직원이 이글 올렸다가 엄청 뜯기고 있습니다.

 

http://mmzone.co.kr/mmz_forum/forum_view.php?f_dbname=mmz_forum&cat=[전체]&no=287616&keyword=&where=&mode=&start_page=0

 

http://mmzone.co.kr/mmz_forum/forum_view.php?f_dbname=mmz_forum&cat=[전체]&no=287616&keyword=&where=&mode=&start_page=0

 

mmzone.co.kr

 

 

한타 이전의 대성사(대성사 사장님이 돌아가시고 사위로 있던  정원테크 사장이 지금의 한국타미야 사장.

 

정원테크에서 타미야의 부분적인 금형제조를 해줬던탓에 쉽게 타미야 에이전트가 될수 있었던 모양.)

 

였을땐 R/C를했던 시절 직접가서 구매한적도 있었지만,

 

한타로 되고나서 부턴 직접 그곳에서 구매한적이 없습니다.

 

왜냐면 판매 가격때문이 가장 컷는데요..

 

90년도 중반당시 15-16배정도로 판매되었고,

 

현재는 14배로? 판매되는듯한데, 병행 수입하는 국내 도매업체에서는 엔가의 11-13배에

 

구할수 있어서 였던듯 합니다.

 

타미야의 A/S 정책이라 해도 병행업체서 구입시 파손품이 들어있다면

 

구입처에서 교환도 가능할뿐더러, 해외 개인 주문품 역시

 

메일을 보내면 문제가 있었던 별도 파트를 보내주곤 합니다.

 

타미야가 이 글을 MMZ에 올리긴 했지만,

 

굳이 왜 이렇게 해서 무덤을 파는지 모르겠네요.

 

 

 

실차로 치면 메르세데스 벤츠의 정식수입원인 한성에서 판매하는 차와

 

그레이 임포터로 들여온 차의 차이랄까요.

 

어차피 보증기간 끝나면 수리비는 똑같이 들죠.

 

차로 비교해서 그렇지만..

 

한성에서 안사고 그레이에서 구입한 메르세데스 벤츠 차를 운행하다가

 

정비업체에 수리를 들어가면..그 정비업체는

 

정식수입 차든 그레이 차든 보증기간이 지난것에 대해선

 

똑같은 부품과 정비요율을 적용합니다.

 

이부분은 A/S와 보증기간이라는 단어적 차이가 있을뿐이죠.

 

메르세데스 벤츠의 경운 회사 자체가 월드워런티여서 세계 어느곳이든

 

수리를 해주게 되어 있습니다.

 

그레이로 산 차라고 수리를 해주지 말란법은 없거든요.

 

국내 수입차 정비소도 그런거 일일이 가리진 않습니다.

 

after service는 수리,점검,설치에 따른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해주는것인데,

 

이게 기간을 정해놓고 하는것이 보증 기간인것 입니다. 5년 10만Km 이런거..

 

천년 만년 해주는것도 아니란 소리죠.

 

 

 

어쨋든..아우디든 메르세데스든 새차를 싸게 사고 싶다면

 

그레이를 통해 사는것이 더 낫지 않겠습니까?

 

어차피 새차는 새차니까요.

 

헌데 모형 수입업체에서의 이건  머

 

병행업체에 대한 협박문이라고 느껴질정도로 강력한 내용이네요.

 

문서로 일방적인 공문표현보다는

 

모형협같은 공식적인 자리에서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을 회의하고

 

병행업체간에도 조율을 맞춰야할 아량을 보여줘야지

 

이런식의 협박문은 대기업에 대한 소비자와 도매업체의 비판의견이 많을꺼라고 봅니다.

 

왜 소비자가 병행업체것을 구입하는지..

 

소비자는 같은 제품이면 싸게 파는곳을 찾게되지요.

 

KC인증이란 구KPS-완구 안전검사의 상위급 인증입니다.

 

http://blog.naver.com/goptree/10076753875

 

KPS-완구안전검사

완구는 어린이용품이란 특별한 범주의 상품으로 디자인되고 제조된다.완구에는 어린이의 발달 단계와 연령 ...

blog.naver.com

 

이곳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www.scc.ne.kr/

 

http://www.scc.ne.kr/

 

www.scc.ne.kr

 

 

 

 

결론은..

 

 

어서와. 한국타미야 처음이지?

 

 

 

우린 KC인증까지했고, 엔가 14배로 내렸어.

 

 

 

일본 타미야 홈피를 가보시면

 

전세계 어디서든 타미야 제품을 구했던간에,

 

당신이 구입한 나라 및 지역에서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http://www.tamiya.com/english/customer/cs_top.htm

 

Customer Service - Top Page

 

www.tamiya.com

 

그런데 다른곳 즉 국내 병행 업체에서 구입한 타미야 제품까지

 

한타에서 엔가 20배에 달하는 A/S비용을 받으며 처리까지 해주었지만

 

업무 과다에 지쳤고 더이상 타업체의 A/S 업무를 안하겠다.

 

대신 한타는 KC마크 인증을 내세울테니 이 인증 마크가 없는 제품을 구입하였다면

 

 A/S 요청을 불허한다.

 

 

이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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