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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Tech/How to built

우레탄 클리어 지우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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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미야 데칼 갈라진걸 억지로 적용해서 완성 하려했지만

 

슌코에서 데칼이 나온지라 기존 작업물..우레탄에 광택까지 마친것을

 

신너 목욕하기로 했습니다.

 

그냥 래커 신너에다 담굽니다.

 

우레탄 신너를 쓰면 프라스틱 다 녹아요..

 

2013년도에 아오시마 아벤타도르 할때 우레탄 신너를 썼다가

 

http://ferrari-f40.tistory.com/1825

 

[aoshima] lamborhini aventador

구정이 끝난 2월 중순경에 시작한 aoshima aventador 아오시마 아벤타도르입니다. 디테일이나 형태등은 잘 나왔지만 살짝 실차와 다른 부분을 체크하면서 수정해가며 만드는지라 시간이 걸렸는데요

ferrari-f40.tistory.com

 

프라스틱도 녹고 휴지도 들러붙어서 절대로 쓰는게 아니구나 했습니다.

 

 

 

 

 

 

 

걍 잘 불립니다.

 

삼일 담궈만 놓으니 뱀 허물 벗겨지듯 잘 벗겨지네요.

 

 

 

 

모서리나 패널라인 부터 신너가 침투해서 벗겨지게 됩니다.

 

몰드부분도 스며드는걸 보면 래커도색후 우레탄이 완전 코팅이 안된 틈이 있고

 

그 틈새로 스며드는듯.

 

 

 

 

 

붓질로 싹싹 제거하고 깨끗한 신너에다 두세번 헹궈주면..

 

말끔하게..

 

 

원래 프라스틱 표면이 나왔습니다.

 

 

 

 

 

우레탄 도색하고나서 이런 표면 나온다 싶으면 모서리,패널라인 틈새로

 

신너가 스며들어 하도 래커 도료층을 녹인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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