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GSI 쿠 레오스
(지에스 아이 쿠 레오스)는 섬유 상재, 산업 제품, 모형 관련 제품의 판매 및 수출입을 할 상사이다.
목차
- 1개요
- 2역사 · 연혁
- 3제품
- 3.1섬유 사업
- 3.2공업 제품 사업
- 3.2.1군제 취미 부문
- 3.2.2주요 모형 관련 상품
- 3.2.2.1페인트 모형 공구 · 조형 관련
- 3.2.2.2프라 모델 · 피규어 관련
- 3.2.3과거에 발매 된 프라 모델
- 4각주 · 출전
- 5관련 항목
- 6외부 링크
개요 [ 편집 ]
(1931 년)에 설립 된 당초는 생사 실크 원사 미국에 수출하고 있었지만, 후에 다른 업종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주요 주주는 군제 주식회사 이다. 공식 웹 사이트에 따르면 쿠 레오스는 Creos로 표기되어 창조 (Create) 새로운 방향으로 (Reorient) 새벽의 여신 (Eos)의 3 단어로 만들어진 조어이며,되어있다.
역사 · 연혁 [ 편집 ]
- 1931 년 (1931 년) - (주) 숲 대작 상점으로 가나가와 현 요코하마시에 설립 생사 실크 원사 수출을 주업무로한다.
- 1934 년 (1934 년) - 주郡是실크 공사로 개칭.
- 1942 년 (쇼와 17 년) -郡是산업 주식회사로 개칭.
- 1945 년 (쇼와 20 년) - 섬유 이외에도 사업 내용을 확대.
- 1955 년 (쇼와 30 년) - 미국 진출. 이후 독일과 아시아에 거점을 확대
- 1971 년 (쇼와 46 년) - 군제 산업 주식회사로 개칭 후 본사를 도쿄도 치요다 구에 이전한다.
- 1973 년 (쇼와 48 년) - 도쿄 증권 거래소, 오사카 증권에 상장.
- 1978 년 (쇼와 53 년) - 도쿄 증권 거래소, 오사카 증권에서 일부 상장 종목 지정 기준.
- 2001 년 (2001 년) - (주) GSI 쿠 레오스로 개칭.
제품 [ 편집 ]
섬유 사업 [ 편집 ]
소재 섬유뿐만 아니라 속옷 겉옷도 다룬다. 군제 이외의 어패럴 메이커에 OEM 및 ODM 공급. 자사 브랜드로는 여성을위한 "Mashu Kashu"등이있다.
공업 제품 사업 [ 편집 ]
화장품 원료, 도료 · 코팅 원료, 필름 제품 등의 화학 물질 및 복합 재료 성형 장비와 반도체 장비 등 기계 장비 · 자재를 취급하고있다.전략 사업으로 ' 탄소 나노 튜브 '의 개발 및 사업화에도 노력 많은 기업과 제휴를하고있다.
군제 취미 부문 [ 편집 ]
일본에서 프라 모델 붐이 일어난 1960 년대 부터郡是산업 "물자 부」부문이 일본 국외의 제조 업체 키트 및 모형 용 재료의 수입을 시작한다. 경쟁사 마루 산 상점 과의 협력 관계가 타 미국 의 프라 모델 제조 최대 기업 수준 과 1964 년 (쇼와 39 년)에 결연을 맺어 회사 제 장비 수입 판매 및 금형을 차용 한 라이센스 생산 을 있었다
[1]
. 일본의 군용기 프라 모델 등 군제 측이 자체 개발 한 제품도 일부 있었다.또한 당시 프라 모델 용 도료로 판매되고 있던 「프라 컬러 '는 색이 적 혼색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었다. 그것을 대체 모형 용 도료로 조색 받는다 자사에서 취급 프라 모델에 그대로 그릴 용제 계 아크릴 수지 도료를 후지 쿠라 화성 주식회사 와 공동 개발 한 '수준 컬러'로 발매
[2]
한때는 모형 용 도료의 대명사 되었다. 본 제품은 수준의 이름을 딴 있었지만, 이것은 브랜드 사용권만을 취득한 것으로, 레벨 사 제품의 라이센스 생산품은 없었다. 또한 1975 년 (쇼와 50 년)에 처음 수성 모형 도료 「레페」를 발매 한
[1].
1977 년 (쇼와 52 년)에 레벨 사와의 제휴 해소 후에는 자체 브랜드로 전환 "수준 컬러"를 " Mr. 칼라」, 「레페"를 "불"로 개명하고 판매를 계속했다 [ 3] . 그 밖에도 순간 접착제와 사훼이사퍼티 , 각종 공구 등의 모형 관련 상품을 적극 개발했다.
1982 년 (쇼와 57 년) 어린이가 일으킨 용제 계 아크릴 수지 도료로 인한 화재 사고에 대한 비판에 응한 형태로, "수성 취미 컬러"라는 수용성 아크릴 수지도료를 새로 개발했다. "불"은 유제 방식의 수성 도료이며, 유기 용제의 함량이 적고 안전성도 높았지만, 모형 용으로는 사용이 나빴다 때문에 "수성 취미 컬러"로 대체 형태로 사라졌다 [ 4] . 한편, 종래의 용제 계 도료는 독한 냄새와 독성이 있으며, 이는 수성 취미 색상도면한다. 작금의 환경 오염에 대한 의식의 변화와 이웃에 대한 배려, 에어컨이 완비 된 실내에서 도장하고 싶은 등, 모형 도장의 사정이 크게 변화 한 것도 있고, 유기 용제를 대폭 인하하면서 사용성을 확보 한 새로운 아크릴 에멀젼 계 수용성 도료 「아크릴 존 '이 2013 년 말부터 판매되고있다. 이곳은 어떤 의미에서 불이 후계자라고 할 수있다. 또한 에어 브러쉬 , 컴프레셔 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도 모형 관련 제품의 라인업은 매우 풍부하다.
1983 년 (쇼와 58 년)에는 때마침 리얼 로봇 애니메이션 붐에 의한 모형 시장의 성황을 받아 「특장 기병 돌박
"프라 모델을 발매. 주역 메카의 배리어 블 머신과 적 메카 칸 글라이드 플러스 극중에서는 조연 취급
파워드 슈츠 를 변형을 포함하여 상품화하고 나중에는 애니메이션 본편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모형 원래의 바리에이션도 발매하는 등 의욕적 인 라인업을 전개했다. 또한 제품 공지위한 책자 「도루밧쿠 뉴스 '도 발행하고있다.
이마이 · 아리 발행의 「마크로스 정보 (초 시공 정보) '로 대표되는 다른 캐릭터 모델 책자에 애니메이션에서 떨어진 자신의 기획이 충실하고 있던 것이 특징으로, 고바야시 마코토 의 손에 의한 모형 작례 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지 않는 파워드 슈트 부대를 주역으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 연재 등이지면을 장식했다. 앞서의 모형 오리지널 메카의 공지에도이 책이 활용되었다.
2006 년 (2006 년) 무렵, Pinky : st. 라는 도장이 끝난 완성품 피겨 시리즈가 히트 상품이되었다.또한
아루테코 부터 판매되고 있던 「SSP 순간 접착 퍼티 '를 계승 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거나 모델러와 기술 제휴를하고 "고급 (advance)"의 의미를 가진'VANCE "를 씌우는 각종 조형 용 시리즈 제품도 전개하고있다.
주요 모형 관련 상품 [ 편집 ]
페인트 모형 공구 · 조형 관련 [ 편집 ]
- Mr. 컬러
- 건담 컬러
- Mr. 칼라 스프레이
- 건담 컬러 스프레이
- 수성 취미 컬러
- 수성 마크로스 컬러
- 건담 마커
- 건담 마커 에어 브러시 키트
- 아크릴 존
- Mr. 사훼이사
- Mr. 슈퍼 클리어
- Mr. 마스킹 졸 나누기
- Mr. 리니어 압축기
- Mr. 에어 브러시
- 프로 콘 BOY
- 프로 스프레이
- Mr. 슈퍼 부스
- G 도구
- 전동 무선 라우터
- 전동 무선 셔
- VANCE PROJECT
- VANCE ASCCESORIES
- VANCE MATERIAL
프라 모델 · 피규어 관련 [ 편집 ]
과거에 발매 된 프라 모델 [ 편집 ]
- おとと시리즈 - 1980 년 (쇼와 55 년)에 발매 된 오리지널 시리즈의 프라 모델. 디 포르 메 된 자동차 오리지널 캐릭터의 조합 제품. 현재 절판.
- 특장 기병 돌박 - 1983 년 (쇼와 58 년)에 프라 모델을 판매했다. 오랫동안 절판 이었지만, 2007 년 (2007 년)에서 금형의 양도를받은 아오시마 보다 재발매.
- 하이테크 모델 - 1980 년대 후반의 밀리터리 모델 의 겨울 시대에 발매 된 1 / 35 스케일 AFV 키트. 플라스틱 및 금속 부품과 모델 스텐 재질의 주입 연결 캐터필러를 결합한 멀티 재료 키트였다. 비싼 제작의 난이도도 높았지만, 기존의 키트에 만족하지 않았다 고급 모델러는 대체로 호평이며, 막혀 있던 군사 모델 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다. 하이테크 모델은 전차 이외에도 에칭 부품이나 황동 , 화이트 메탈 제 부품이 듬뿍 담긴 1/24 스케일의 자동차 나 1/12 스케일 오토바이 1 / 1000 스케일의 금속 함선의 시리즈가 있었다.
- SUPER4 구동 · 초속 4 구동, 바쿠시도
- Pinky : st (핑키 스트리트)
각주 · 출전 [ 편집 ]
관련 항목 [ 편집 ]
'Tip&Tech > Mak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rtograf decal 카르토 그라프 데칼 (0) | 2014.01.01 |
---|---|
에브로 EBBRO 일본의 모형회사 (0) | 2013.04.30 |
'童友社(동우사-도유사)' 일본의 모형 메이커 (0) | 2008.06.28 |
'후지미 모형' 일본의 모형메이커 (0) | 2008.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