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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model/Completed

NISMO CLARION GT-R LM ``95 Lemans Conte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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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 년11월 발매, 발매가격 1800엔 TAMIYA제.

 

구입시기 1997년도 겨울경..


1995년에 르망24시간 레이스는 큰 전환기를 맞이합니다.

 

레이스의 주역이 지금까지의 준레이싱카 에서부터 시판 타입의 자동차에

 

 레이스용 개조를 허용한GT카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닛산은 GT- R을 베이스로,큰폭 개조를 하였고 GT-R LM 2대로 임전 합니다.

 

전체적으로 R33 GT- R의 이미지를 남기고 있지만 4륜구동을 포기하고 FR로 6단 시퀀셜미션을 탑재

 

서스펜션도 더블 위시본 타입..

 

최종적으로 미션 트러블로 리타이어를 했지만, 한때는 5 위로 올랐습니다.

 

이당시 스카이라인 팬들은 흥분의 도가니였습니다.

 

기본적으로,동사의 KURE NISMO와 비슷한 구성이지만,

 

전용 프런트 범퍼나 특이한 스포일러, 언더 패널을

 

정밀하게 재현하고 있는 키트입니다.

 

바디의 칼라를 전부 데칼로 도배하야만 하는 키트로서 조금 난이도가 높습니다.

 

특히 언더 패널은 투명 파트로 성형되어 있어 다 완성한 후에도 잡다한 밑면을 구석구석 볼수 있습니다.

 

구입한지 시간이 오래지난 키트라, 데칼에 일부 황변과 크랙이 발생했고,

 

바디 전체를 군제의 형광 핑크로 마스킹 도색해야 하는 난관이 생겼습니다.

 

핑크라는 색은 부분적으로 도색을 잘못하면 얼룩짐과 주변색이 다르게 보이는 단점과 함께

 

무광이라는 도료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업개시는 2년전에 시작했지만, 중간중간 작업과정 사진도 못찍고,

 

 

다른 키트들의 사재기에 바빠 

구석에 쳐박히는 신세가 여러번 있었습니다.

 

도중에 질려버리기도했고, 

 

아마 제가 만들면서 이토록 오래걸리고, 

 

손에 잡았다 놨다를 여러번 한 키트는 이 키트가 처음입니다.

 

플라모델 제작은, 시간과 끈기와의 싸움입니다.

 

이제야 겨우 허접하게나마 완성했으므로 제작기라고 해도 몇장 찍어놓은것이 없지만,

 

'눈물의 키트'라고 생각하시고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레이싱데칼의 킷 은 구입하자마자 단번에 만드는 편이 좋다는걸 재인식 했습니다.

 

슈클에 녹아 데칼위로 베어올라온 클리어계 형광도료의 특성도 알수있었네요.

 









 





 





 







 









 









제작기 http://ferrari-f40.tistory.com/1648

 

http://ferrari-f40.tistory.com/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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