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News

일본의 개인 오프 모형매장..

728x90
728x90

아실지 모르겠지만..

일본에 있는 개인 오프 모형매장들은 위탁 중고 매입판매와

신제품판매 병행으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피니셔즈 노부선생의 샵을 들렸을때도

매장내 6-70%정도가 위탁판매 제품들로 가득차 있었는데요.

 

개인수집하는 사람들이 좁은 집에 쌓아둔 킷을 시간이 없어 만들지도,

처분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가질때 위탁 판매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https://ferrari-f40.tistory.com/2717


 

아방가르드 아틀리에

마지막날.. 아침 8시에 KP대표님과 로비서 만나 둘이서 우에노역으로 걸어갑니다. 골목부터 출근길 스맬이.. 대략 10분 걸어서 우에노 공원근처의 라멘집에 도착했습니다. 8시반이 조금 안됐는데.

ferrari-f40.tistory.com

 

일본 오프샵은 이렇게 운영되는 곳이 꽤 많습니다.

 

https://mania-models.com/item/plastic-model

 

プラモデル 買取 | マニアモデル

最終更新日:2021年05月19日 品名 品番 備考 買取価格(上限/新品/未開封) 買取価格(平均値/中古キレイ) レベル Revell 1/24 プレミアム PREMIUM BMW 750iL ツェンダー Zender 7181 — 5,500円 4,400円 レベ

mania-models.com

https://www.puramodel-kaitori.com/

 

プラモデル買取、完成品、模型買取専門トライホビーズ 全国出張買取

プラモデル模型の買取はぜひ専門店へ。かんたん宅配買取と出張買取で安心丁寧なサポート。今なら査定20%UPキャンペーン!自動車、戦車、飛行機、艦船模型、ガンプラをはじめ買取価格表

www.puramodel-kaitori.com

 

 

 

유명한 toysking 야후옥에 자주보이는 아이디죠.

 

toysking1~숫자로 된걸 많이 보셨을껍니다.

 

https://www.toysking.jp/archive/plamo-kaitori.html

 

プラモデル買取 | おもちゃ買取トイズキング

 

www.toysking.jp

 

 

プラモデル買取、完成品、模型買取専門トライホビーズ 全国出張買取

プラモデル模型の買取はぜひ専門店へ。かんたん宅配買取と出張買取で安心丁寧なサポート。今なら査定20%UPキャンペーン!自動車、戦車、飛行機、艦船模型、ガンプラをはじめ買取価格表

www.puramodel-kaitori.com

 

 

プラモデル 買取 | マニアモデル

最終更新日:2021年05月19日 品名 品番 備考 買取価格(上限/新品/未開封) 買取価格(平均値/中古キレイ) レベル Revell 1/24 プレミアム PREMIUM BMW 750iL ツェンダー Zender 7181 — 5,500円 4,400円 レベ

mania-models.com


암튼 같은 방법인데..처분을 원하는 수집가가 연락을 주면 직접 노부선생이

 

차를 가지고 방문하여 킷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현장에서 대금을 치룬후 가져오신데요.

그렇게 후려치는 가격은 아니고 중고 가격대시세 리스트가 있어서

비교적 싼 가격으로 매입을 하는 편이라네요.

 


그리고 정리해서 페북이나 아마존에 올리시는데

아마존에 올리기전 페북에 먼저 올리면 친구나 이웃들이 먼저 보시고

선착순으로 댓글 다는 사람이 선점해 가는편입니다.

간혹 야후옥에 올라오는 절판 킷들 오래된킷들도

노부선생처럼 위탁판매를 하는 업체들이 전문적으로 활동하는곳이고

또 야후옥의 가격대가 꼭 기준이 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샵이 있으면 너무 높은 거품가격을 받는 개인은 싹 사라질듯.

며칠전에 SF70H를 한국 매장에 남아있는곳이 있는지 여쭈셨는데

이미 다 동이 난데다 일본보다 시장규모가 작아서 많은양이 수입되지도 않았다고 말씀드렸죠.

아마도 알파타우리버전 만드시려고 도너킷이 필요하신듯 했는데

 



야후옥을 이용해보시라니깐 평생 모형 하시면서 거품가격대 때문에 이용을 안하셨다네요.

여튼 이번에 페북에 후지미 페라리를 올리셨는데

https://www.facebook.com/614917868519205/photos/a.935940306416958/6276415425702726/?type=3&theater

 

Finishers フィニッシャーズ - フジミ1/16スーパーカーシリーズ F40・512BB・288GTO 各4,000円 入荷

フジミ1/16スーパーカーシリーズ F40・512BB・288GTO 各4,000円 入荷しています

www.facebook.com

 

여쭤보니 'Old Plastic Kit'이랍니다. 중고로 매입한 위탁판매품이죠.

한달이내에 재생산된 킷은 아니었습니다.

쩃든..

마지막 노랑이 1/16 512bb가 생산된게 2008년도에 6500엔이었으니까.
(해당년도 중국모델러들의 싹쓸이가 있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지막 추신에.)

https://www.1999.co.jp/eng/10071982

 

Ferrari 512BB Yellow Body (Model Car) - HobbySearch Model Car Kit Store

Our shop retails 1/16 Ferrari 512BB Yellow Body (Model Car) Fujimi 101729 Model Car Kit on the Web.

www.1999.co.jp

 


이번에 재발매했다면 물가상승 책정가가 7800엔은 했을법한데,

 

각 4천엔이라는걸 보니 5800엔대 구판킷이더군요.

https://www.1999.co.jp/eng/10043539

 

Ferrari 512BB (Model Car) - HobbySearch Model Car Kit Store

Our shop retails 1/16 Ferrari 512BB (Model Car) Fujimi 10165 Model Car Kit on the Web.

www.1999.co.jp

 


후지미가 내수판매용으로 페라리킷을 찍어내곤 있는데,

일본이나 국내 오토 모델러들은 다 알고들 있는내용이죠.

 

 라이센스의 스티커 유무도 있겠지만 글자만으로도 인증이 되던 시절의 킷도 있습니다.

 

후지미 페라리. 스티커가 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도 있고..

 

012345
F355는 특이하게 구박스는 핫휠라이센스로 내놨던적이 있습니다.

 

 

BBR 그랬었습니다. 

 

 


노부선생 얘기론 이 킷들이 국외로 나가는것을 후지미측에선 염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출이 아닌 일본 내수 판매용 라이센스 생산한 것이기 때문이죠.

하세가와나 타미야의 페라리들이 전부 생산 중지된 마당에

후지미가 비라이센스는 아닌 유일하게 내수 라이센스로는 생산하고 있습니다.

 

모형업체가 내는 라이센스 비용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아오시마도 파가니,람보르기니 킷에 대해 라이센스 비용을 내고 있고

 

내수포장과 수출용 포장은 살짝 다릅니다. 킷 생산 로트숫자도 내수,수출 다르게 하고 있어서

 

모든 라이센스 비용을 내고 있는데, 후지미는 내수용만 내고 있으니 저렴한것 입니다.

 



그리고 페라리라는 회사를 거대한 자동차 회사라고 생각하는 모형인들이 계실텐데

모형회사들이 페라리를 내놓으면 모형회사들은 돈을 벌지만 페라리는 그렇지 못합니다.

다이캐스트 모형업체에 라이센스 계약개념을 도입했으며, 프라스틱 모형도 동일한 경로를 따라갑니다.

하지만 모형에 의해서 페라리라는 실차가 판매되는것으로 이어지진 않습니다.

 

라이센스 계약 수익으로 얻는것은 전체 수익의 20%며

 

그것은 모터스포츠 연관 부가가치 상품들입니다.


https://beloved-brands.com/ferrari/

 

The Ferrari brand sells nearly as much merchandise as it does cars

To Italians around the world, the Ferrari brand screams the passion they hold for the Italian culture. They sell more merchandise than it does cars.

beloved-brands.com


그래서 페라리라는 회사는 자동차 회사라기보단 Merchandising 회사로 불리고 있습니다.

 

킷이 나오면 사고 안나오면 안사면 됩니다.

 

그리고 페라리랑 타미야 관계를 집착해댈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이미 잔뜩 사재기한 페라리킷이나 보면서 세월 지내다보면

언젠가는 페라리도 다시 모형회사들하고 계약할지 누가 아나요.

 

두번다신 안본다 해도 이익을 위해선 또 볼수있는게 기업간의 관계죠.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가 될수도 있고,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이될수도 있다는말입니다..

저는 단종된 288GTO가 20년만에 재발매된걸 겪어본 증인이라

https://ferrari-f40.tistory.com/1652

 

아방가르드 아틀리에

후지미가 엄청나게 재발매를 해대는군요.. 288GTO 1/16 열광자버전.. 재작년에 또한번 재발매를 했더니만..이번에 또 하네요.. 商品名 : フェラーリ288GTO メーカー : フジミ スケール : 1/16 シリ

ferrari-f40.tistory.com

https://ferrari-f40.tistory.com/1558

 

아방가르드 아틀리에

공구했던 물품들을 각자의 주인들께 보내드리기 위해 택배의뢰차 베하비에 들렸어요. 운 좋게도 오늘 Revell제 키트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흐뭇하네요. 착한 가격에 멋진 신형 차들

ferrari-f40.tistory.com

https://ferrari-f40.tistory.com/1564

 

아방가르드 아틀리에

경매 대행업체인 애니유니드.. 꽤 썼군요..2000년도 부터 작년 11월까지 6년간 13,000,000 원 상당의 돈을 이곳을 통해 모형에다 썼단 소리입니다. 지인의 부탁으로 몇 건 있지만, 저 금액에서 킷 원래

ferrari-f40.tistory.com

 

금형이 남아있는한은 언젠가 다시 나온다는데 지장찍습니다.

77년도 타미야 1/12 p34 금형을 40년이된 최근 다시 찍어내는 판국에 뭐가 어렵겠습니까.

 

미국의Renwal 사 금형이 레벨제품으로 나오고 있고,

 

Protar금형이 Revell/Italeri로 나오잖아요.

 

아카데미서 유러피안 스포츠카로 이타래리 페라리들 재포장 판매 했던걸 못보셨는지요.

 

금형에 페라리 몰드를 지우고 박스 문구에 사용안했지만 이러게든 저렇게든 나올겁니다.

이제 오토모형 시작한지 6-7년된 분들께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영원한 절판은 없다.' 믿으세요.

지금 못구한 페라리킷은 20년뒤엔 분명 구원받으실겁니다.

 




PS:

288gto..한때 중국 모형인들이 이킷을 일본에서 싹쓸이 해갔었습니다.

좋아하는 빨강색인데다 8이란 숫자는 울나라사람들이

행운의 숫자라 생각하는 7인것처럼

중국은 8이 길한 숫자라하죠.

해음현상이라고 중국 발음글자인 8'빠'가 돈을 번다는 의미의

 

파차이의 파와 비슷하다해서 좋아도 하고,

2008년 베이징 하계올림픽때 8월8일8시8분8초에 개최될정도로 8을 너무 좋아할정도.

 



288GTO에 8이 두개 들어가니 일본 생산킷 물량을 쓸어가버려서

내수용으로 돌릴 모델러들이 못구한탓에 2차, 3차 생산을 해도 자꾸 쓸어 갔다는게

2ch 후지미전설에도 나옵니다. 이때 후지미가 288덕에 돈을 벌었다네요.

라이센스 스티커가 붙어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