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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model/Progressive

tamiya 1/12 kawasaki ninja h2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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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miya 1/12 kawasaki ninja h2r

 

올초 장터에서 킷3.5 택포로 입수.

 

이후 하비디자인제 디테일업셑을 홍콩 하비이지서 구매.

 

 

 

 

 

체인 제작

 

 

 

 

 

 

중간 롤러 110개..

 

 

 

 

언제 다 끼우나..

 

 

 

 

머리로 고민하는 사이 이미 손은 작업중..

 

 

 

 

완성.

 

 

 

 

디스크 에칭도 사포질후 프라미어전에 케이스 보관

 

 

 

 

보조 오일쿨러

 

 

 

 

 

동봉된 R7 래진은 JiG이기 때문에 에칭조합 접착후엔 빼서 안쓰는 부품임.

 

 

 

 

 

 

쿨러의 냉각핀을 재현.

 

 

 

클러치 스탭의 디테일업

 

 

 

 

 

오일탱크 사이드 커버의 디테일업

 

 

 

리벳작업을 준비

 

 

 

 

두루뭉실한 프라스틱 몰드.

 

 

 

유두모양 몰드

 

 

 

 

 

에어브러쉬 노즐청소도구로 정확히 센터를 표시후 드릴질.

 

 

 

 

브레이크 캘리퍼 리벳 구멍.

 

 

 

오일탱크캐쳐

 

 

 

 

스티어링 쇽업소버는 1개부품으로 단순화.

 

 

 

 

 

가동식으로 개조중

 

 

 

 

 

 

 

프론트 포크쇽업소버의 텐션강도 조절

 

 

 

 

 

에칭보다 프라스틱 몰드의 캡 형태가 좋음. 

 

몰드를 밀어버리고 버튼과 리벳만 심음.

 

 

 

 

갖고있는 리벳 싹다 꺼내서 헤드 사이즈에 맞춰서 사용

 

 

 

 

 

 

 

 

 

 

 

 

 

리어쇽 업소버의 몰드도 리벳으로 교체예정.

 

 

 

사이드 스탭의 받침부는 sh사 둥근머리 리벳 사용.

 

 

 

 

 

프론트 포크의 몰드도 밀어내고 리벳 구멍작업

 

 

 

 

 

다듬기가 끝나고 세척을 기다리는 파트들.

 

 

 

 

라디에이터 에칭은 반광 블랙 도포후 사포로 까낼 예정.

 

 

 

프레임의 도색

 

 

 

클리어 옐로우와 클리어 그린의 적정배합후 도포 횟수에 따른 색감 테스트.

 

 

 

 

실차 에어로 윙 카본의 패턴 사이즈를 보기위해 갯수를 파악.

 

 

 

카르토에 의뢰한 카본을 적용.

 

 

 

패턴의 갯수가 일치.

 

 

 

수퍼차저의 흡기관도 카본 재단

 

 

 

프론트 페어링은 일반 카본데칼을 센터에 올리고 그외 부분은 카멜레온 효과를 주기위해 투명 패턴 카본을 적용

 

 

 

 

 

 

 

재단의 흔적.

 

 

 

 

St27제 별매 기성품으로 나온 카본 템플릿 재단 데칼이 있지만 간격이 큰 사이즈와 

 

적용부위가 생략된 부분이 많음. 

 

911gt1,787B,ts020,M3 dtm등 카본데칼을 내놨지만

 

적용하다보면 보여지는 일부만 적용대상이고 실내, 엔진룸쪽에 

 

더많은 카본 데칼이 추가적으노 필요하다는것을 알정도.

 

귀찮고 시간 걸려도 내가 원하는 패턴 사이즈와 넉넉하게 사둔덕에 

 

일관된 크기로 사용할수 있어서 만족. 

 

 

 

 

올린 카본에 피니셔즈 우레탄 gp2 코팅중..

 

 

 

 

 

 

 

딱맞는 패턴간격 사이즈 

 

 

 

 

우레탄 코팅후 샌딩을 거쳐 폴리싱중

 

 

 

프레임과 엔진의 조립

 

 

 

 

바이크킷은 프레임과 뒷바퀴가 붙으면 50%는 진행된것임.

 

 

 

머플러. 

 

알클레드 크롬 도포 

 

 

 

 

흝날림방식으로 뿌리는것이 정석이지만 거친 입자가 생김.

 

알클레드 사용자는 기본으로 버핑쳐주면 됨.

 

 

 

 

6색의 클리어계 도료를 순서데로 써서 박스아트를 참고한 변색효과

 

 

 

작업중 리벳이 모자라 추가 구매.

 

 

 

 

벤딩과 리벳모양 에칭도 사용.

 

 

 

 

 

고양이 스크래쳐 완소아이템. 긴거 반씩 잘라서 쓰는데

 

사용안할때는 뚜껑 달린 박스 안에 넣고 닫으면 끝.

 

 

 

 

리어 휠 커버과 체인 커버의 카본패턴 방향이 중구난방으로 된것이 자꾸 걸려서

 

 

 

 

전시회가 끝난뒤 파트만 떼어 신너탕후다시 카본데칼 올림. 

 

누가 알아차리냐고 묻는다면 '내가 아네'..미켈란젤로 동기.

 

 

 

메터판넬은..데칼올리고 클리어만 뿌리니 싼마이티남.

 

 

 

 

대충 사이즈 재서 투명프라판을 끼울 예정.

 

 

 

 

NINJA H2R

 

메탈 엠블럼까지 붙이면 완료.

 

 

 

 

 

리어테일 밑부분도 리벳.

 

리벳만 전체 115개 사용.

 

 

 

 

 

완성: https://ferrari-f40.tistory.com/2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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